구글 계정에 연동된 앱 및 게임 해제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사용하는 Application에서 계정 생성을 필요로 하는 경우, 구글 계정을 연동해서 로그인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서 앱, 구글 플레이 게임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서 빠르고 편리하게 회원 가입이 가능한데, 그만큼 무분별하게 구글 계정이 연동되어 있어서 보안 상 좋지 않은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글 계정에 연동된 앱과 게임 중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해제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PC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연동 해제는 로그아웃 개념이며, 해당 서비스에 직접 탈퇴를 해야 합니다.

구글 계정 연동 앱 해제하는 방법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된 애플리케이션의 연동을 해제하려면 Google 앱 설정에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된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확인한 후, 로그아웃을 진행합니다.

구글 계정 연동 앱 해제하는 방법 1
  1. 스마트폰의 설정 > Google > Google 앱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계정 연동 앱 해제하는 방법 2
  1. Google 앱 설정 목록 하단에 있는 ‘연결된 앱’을 선택합니다.
  2. 필터링 기준을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으로 설정합니다.
  3. 연결된 계정 목록에서 연동을 해제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구글 계정 연동 앱 해제하는 방법 3
  1. 화면 하단의 “앱에 대한 모든 연결 삭제”를 선택합니다.
  2. 앱 및 서비스와의 연결을 해제하시겠습니까?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터치해 연동을 해제합니다.

구글 계정 플레이 게임 연동 해제하는 방법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 구글 플레이 게임의 연동을 해제하려면 Play 게임즈 목록에서 로그인 된 게임 목록을 확인한 후, 연동 해제할 게임을 선택해서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플레이 게임 연동 해제하는 방법 1
  1. 스마트폰의 설정 > Google > Google 앱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메뉴에서 Play 게임즈를 선택한 다음, 로그인 계정을 선택합니다.
구글 계정 플레이 게임 연동 해제하는 방법 2
  1. 로그인 관리 화면의 게임별 계정 변경 목록에서 연동을 해제할 게임 오른쪽의 ‘변경’ 버튼을 터치합니다.
  2. 게임의 로그인 옵션 선택에서 ‘로그아웃’을 선택한 다음, 저장 버튼을 터치합니다.
  3. 게임에 대한 구글 계정 연동이 해제된 것을 확인합니다.

PC에서 구글 계정 연동 해제하는 방법

Pc에서 구글 계정 연동 해제하는 방법 1
  1. Google 계정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 목록에서 ‘보안’을 클릭합니다.
  2. 서드 파티 앱 및 서비스 연결 목록에서 “모든 연결 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Pc에서 구글 계정 연동 해제하는 방법 2
  1. 앱 및 서비스 목록에서 연동 해제를 원하는 앱 또는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Pc에서 구글 계정 연동 해제하는 방법 3
  1. 애플리케이션 정보 하단의 “모든 연결 삭제” 링크를 클릭합니다.
Pc에서 구글 계정 연동 해제하는 방법 4
  1. “앱 및 서비스와의 연결을 삭제하시겠어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해당 앱의 구글 연동이 해제된 것을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