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금융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 컨셉 상 항공, 호텔에 혜택이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서비스인 힐튼 호텔, 대한항공 같은 마일리지로 교환해서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지만 필자처럼 여행에 딱히 관심이 없는 사용자는 MR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현대카드의 M 포인트처럼 직접적으로 현금화는 지원하지 않아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인 MR을 상품권으로 교환한 다음 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상품권을 현금화 할 때 가장 수수료가 적은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하면 상품권 가게에서 팔 때도 비교적 수수료를 덜 뗄 수 있고 주변에 상품권 매입처가 없을 때 쓱페이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아멕스 MR 포인트 확인하기

아멕스 Mr 포인트 확인하기 1

현대카드 앱을 연 다음 하단의 명세서 화면을 위로 쓸어 올린 다음 ‘1층 기본’을 선택합니다.

아멕스 Mr 포인트 확인하기 2

화면 하단의 보유 멤버십 리워즈(MR)을 선택하면 적립된 MR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터치하면 상세 안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멕스 Mr 포인트 확인하기 3

멤버십 리워즈(MR) 화면에서 보유 멤버십과 함께 사용처를 안내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러 가기 링크를 탭 하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공식 사이트로 이동되며 여기서 MR 전환이나 바우처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아멕스 MR 포인트로 바우처 교환하기

아멕스 Mr 포인트로 바우처 교환하기 1

사이트 메뉴에서 바우처 교환을 선택하면 백화점 상품권과 호텔 상품권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필자는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선택했습니다.

안내에는 1인당 하루 10건만 교환 가능하다고 써있지만 실제로는 14건을 교환할 수 있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멕스 Mr 포인트로 바우처 교환하기 2

바우처는 바코드 쿠폰으로 문자를 통해 전송되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멕스 MR 현금화 방법

아멕스 Mr 현금화 방법

문자로 전송된 상품권 쿠폰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한 다음 상품권 가게에 판매하거나 신세계 상품권일 경우 SSGPAY에서 쓱머니로 전환해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단, SSGPAY를 통한 현금화는 5% 수수료가 차감되어 약간의 손해를 보지만 편의상 이보다 더 간단한 현금화 방법은 없다고 생각되어 필자는 이 방식으로 아멕스 MR을 현금화 했습니다.

참고 : 신세계상품권 SSG페이에서 현금화 하는 방법

마치며

MR 포인트를 손해 보지 않고 현금화를 하려면 MR을 힐튼 Honors 포인트로 전환한 다음, 이 Honors 포인트를 중고나라 같은 곳에 판매하면 되는데요.

1,000MR 당 2,000 힐튼 Honors 포인트로 전환 가능하며 Honors 포인트는 1점 당 5.5원 정도에 거래되기 때문에 오히려 시세 차익을 약간 남길 수 있는데요.

다만 힐튼 Honors 포인트 구매자를 찾기 위해서 중고나라에 글을 올리는 수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거래가 불편한 분들은 상품권을 통해서 MR 현금화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