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큐브 에어 필터 교체 및 청소, 리셋 방법

생활 정보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 청정기의 필터 교체와 함께 청소 방법, 필터 교체 후 리셋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공기 청정기는 직사각형 형태로 되어 있으며 본체 뒷면에서 전면으로 공기가 순환되는 방식으로 필터 또한 뒷면에 위치하는데요.

가전 제품을 만드는 회사 답게 쉽게 필터 교체를 할 수 있는 구조이며 3가지 필터를 사용합니다. 일부 필터는 물청소를 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 작동 중
스탠드에 거치해서 사용 중인 비스포크 큐브 Air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교체 방법

AX053CB800SGD 모델을 예시로 했습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패널을 포함해 모든 필터는 상단에 걸쇠가 있어서 위쪽의 체결을 해제해서 분리하는 구조입니다.

필터 교체 시 실수로 전원이 눌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전원을 끄고 콘센트를 뺸 상태에서 필터 교체를 진행하면 되며 교체 중에 본체 안에 있는 먼지가 날리기 때문에 마스크와 브러시 솔이 달린 청소기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뒷면 패널 상단의 양옆을 잡고 살짝 잡아당겨 분리합니다.

뒷면에 안전끈이 있어서 패널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며 그대로 패널을 본체 윗면에 올려줍니다.

첫번째 필터(프리필터)는 먼지 극세필터로 눈에 보이는 잔먼지를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 부분을 탈착할 때 먼지가 날릴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교체 방법 5

두번째 필터는 탈취필터로 숯으로 된 필터입니다. 이 부분 역시 필터 위의 걸쇠를 눌러 탈착합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교체 방법 6

세번째 필터는 향균 구리 집진필터로 미세먼지가 포진하게 되는 필터입니다. 이 필터가 사실 메인이기 때문에 교체 시기를 놓치면 공기청정기의 효과가 줄어듭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교체 방법 7

3종 필터를 모두 탈착하면 공기청정기의 바람을 담당하는 팬이 노출됩니다. 이 부분 주변의 오염물을 브러시 솔과 청소기로 가볍게 청소합니다.

필터 교체 시기

공기청정기 본체의 상태창에서 교체 시기를 알려주지만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하는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주기는 1~2년입니다.

실내의 공기질과 환경에 따라서 필터 교체 시기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각 필터의 역할을 알면 교체 시기를 사용자가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공기청정기 유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숯 필터 : 악취 및 유해 가스 제거
  • 집진 필터 : 초미세먼지 및 나노입자 제거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거실 및 주방에서 사용할 경우 음식 조리로 인해 숯 필터 성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필터 교체 안내가 뜨면 집진 필터와 함께 바로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만일 거실과 분리된 방에서 사용한다면 숯 필터의 컨디션이 비교적 좋기 때문에 숯 필터 교체는 조금 미뤄도 괜찮으며 집진 필터만 안내에 따라 교체해도 좋습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청소해서 사용해도 괜찮을까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청소

살냐 환경에 따라서 다르지만 반려 동물이 있거나 바람이 잘 통하는 공간인 경우 미세먼지와 굵은 먼지가 자주 유입되기 때문에 필터 교체 주기가 빨라지게 되는데요.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는 3가지로 구분되며 프리필터, 숯 필터, 집진 필터로 나뉘는데 이 중에서 프리필터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폴리 재질이라 물청소가 가능해서 수시로 청소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프리필터 물청소 후 완전히 건조시켜서 장착하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한데 숯 필터와 집진 필터는 소재 자체가 세척을 하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어서 물청소는 불가능합니다.

숯 필터와 집진 필터를 육안으로 봤을 때 겉에 큰 먼지만 많이 쌓여 있다면 브러시로 털어서 사용해도 괜찮으며 공기청정기에서 1년 이전에 교체 주기 알림이 뜬다면 무시하고 1년은 사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집진 필터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1년 정도에 한번은 교체해야 공기청정기가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숯 필터 같은 경우 냄새를 잡는 역할이기 때문에 2년 정도에 교체를 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공식으로 판매하는 가격은 숯 필터 50,000원, 집진 필터 80,000원이며 호환 필터를 사용하면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리셋 방법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리셋 방법 1

필터 교체를 한 후 공기청정기의 모드 선택 버튼을 길게 누르면 필터 리셋 화면으로 전환되며 전원 버튼을 누르면 리셋이 진행됩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필터 리셋 방법 2

‘필터 사용 시간을 리셋합니다.’ 화면이 뜨면 필터 교체가 완료되며 사용 시간을 다시 카운트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