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영문 자동 대문자 해제 및 대문자 고정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영문 글자를 입력할 때 첫 글자가 항상 자동 대문자로 입력되는데요. 또한 터치 키보드에도 첫 영문은 Shift가 자동으로 활성화된 상태라 소문자로 입력하려면 Shift를 해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영문을 작성할 때 첫 단어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한글을 기본으로 하는 우리들은 문장 단위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대문자를 입력하는 빈도가 낮은데요.

이 경우 삼성 키보드 설정에서 자동 대문자 입력을 해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23 울트라, One UI 6.1, 안드로이드 14

삼성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해제 설정

삼성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해제 설정 1

키보드 입력 상태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거나 스페이스바 왼쪽의 특수 문자를 길게 터치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으로 이동하면 기타 입력 옵션을 선택합니다.

삼성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해제 설정 2

기타 입력 옵션 목록에서 자동 대문자 전환 설정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끔으로 설정하면 기본으로 소문자가 입력됩니다.

삼성 키보드 자동 대문자 해제 설정 3

스크린샷 화면과 달라 키보드 입력 화면에서 설정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갤럭시 설정 > 일반 > 삼성 키보드 설정 > 기타 입력 옵션 > 자동 대문자 변환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대문자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법

대문자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영문을 입력할 떄 소문자를 사용하지만 반대로 대문자만 계속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 PC 키보드의 Cabs Lock과 같은 기능을 삼성 키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입력 상태에서 Shift 키를 1번 누르면 Shift 테두리가 파란색으로 변하는데요. 여기서 한번 더 누르면 Shift 키 안쪽까지 파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키보드를 입력하면 영어 텍스트는 모두 대문자로 입력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