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및 번역 AI 활용 방법

안드로이드

One UI 6.1 업데이트에 포함된 갤럭시 S23 AI 기능 중 하나인 웹페이지 요약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 연 웹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기능입니다.

AI가 긴 본문의 글을 빠르게 인식해 본문의 문맥을 파악하고 핵심 내용을 4~5줄 정도로 요약하는 웹페이지 요약은 현재 기능을 공개한 지 얼마 안되어 일부 텍스트 필터 때문에 요약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오류도 보이지만 웹페이지 내용 요약 자체는 충실하게 수행합니다.

인터넷 기사나 기술 정보 같이 내용이 방대한 웹페이지를 한눈에 파악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으며 번역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해외 정보도 쉽게 요약하고 한국어로 번역해서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사용에 앞서

  • 삼성 인터넷의 확장인 브라우징 어시스턴트는 휴대폰이 삼성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하며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Wi-Fi 환경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삼성 인터넷 앱 버전 v23.0.8.2 이상에서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현재 13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추후 언어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기능 활성화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기능 활성화 1

삼성 인터넷을 연 다음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브라우징 어시스트를 선택합니다.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기능 활성화 2

웹페이지 요약 및 번역 기능을 사용할 때 웹페이지의 텍스트를 삼성 서버에 전송한 다음 AI가 분석해 요약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에 대한 사용자 동의를 한 다음 요약을 활성화 합니다.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및 번역 사용 방법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및 번역 사용 방법 1

요약을 하고 싶은 웹페이지를 연 다음 화면 하단의 주소 막대 아래에 있는 [AI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요약]을 선택합니다.

삼성 인터넷 웹페이지 요약 및 번역 사용 방법 2

AI가 본문의 텍스트를 분석한 다음 요약 내용을 보여줍니다.

웹페이지 요약 형식을 표준, 자세히 보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표준 요약과 자세히 보기 요약은 현재로써는 유의미한 차이는 없지만 내용 요약의 지향점이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텍스트 내용이 서버에 전송되고 AI가 분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같은 웹페이지를 여러번 요약하면 요약 내용이 조금씩 바뀔 수 있습니다.

요약 화면 하단의 [번역]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언어로 번역이 가능해서 해외 웹페이지의 내용을 보고 요약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