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잠금화면 알림 아이콘 없애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에 설치된 앱에서 보내는 알림이나 메신저의 메시지 내용을 알려주는 알림 아이콘은 잠금 화면과 상단바에 표시되며 사용자가 알림을 눌러 열었을 때 알림 아이콘이 없어지는데요.

잠금화면 알림 아이콘은 폰을 열지 않아도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이 올 때 화면이 켜지기 때문에 무음 상태여도 쉽게 확인 가능해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알림 아이콘 없이 깔끔한 잠금 화면을 보고 싶을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갤럭시 잠금화면 알림 아이콘을 없애려면 배경화면 옵션을 변경해야 하며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알림 아이콘 없애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23 울트라, 안드로이드 14, One UI 6.1

갤럭시 잠금화면 알림 아이콘 없애기 1

갤럭시 설정 > 배경화면 및 스타일로 이동합니다. 잠금 화면과 홈 화면 설정에서 잠금 화면을 탭합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알림 아이콘 없애기 2

잠금 화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알림 아이콘 그룹을 탭한 다음 [설정 안 함]으로 변경하면 알림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설정을 마친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하면 메신저 및 앱 알림이 왔을 때 잠금화면에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만일 상단바의 알림 아이콘도 제거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 : 갤럭시 상단바 알림 아이콘 숨기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