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ISO(울트라ISO)는 부팅 가능한 ISO 운영체제 파일을 CD 굽기나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가능한 ISO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같은 경우 만들기 편하게 미디어 만들기 도구를 지원하고 있지만 윈도우7의 경우는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울트라ISO를 이용해서 부팅디스크를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목차
UltraISO 사용법
울트라ISO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있습니다. 우선 부팅디스크로 만들 ISO 이미지를 ‘열기’ 로 가져옵니다.
필자는 윈도우7을 선택했습니다. 파일을 선택후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7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부팅 – 디스크 이미지 기록을 클릭합니다.
디스크 드라이브 항목에 연결한 USB 메모리를 선택한 다음 기록 방법에 USB+HDD를 선택 후 쓰기를 클릭하면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수 있습니다.
USB 부팅디스크 뿐만 아니라 CD 이미지 레코딩 도구를 통해 CD로도 굽기가 가능합니다.
삽입한 ISO 부팅 이미지의 부팅 파일을 추출할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XPEnology 같은 부팅 이미지는 ISO 파일을 열여서 편집 작업을 거쳐야 되는데 이럴때도 울트라ISO를 이용해서 편집할 파일을 내보내기 기능으로 파일을 디스크에 옮긴 다음 편집 후 다시 ISO 이미지 파일에 덮어 씌워 수정이 가능합니다.
5 댓글. Leave new
유익한 자료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ㅠ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
트로이 목마 나옵니다 받지마세요
윈도우 디펜더 검사시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잘 사용하던걸 올렸는데 트로이 목마라뇨…
자기 PC에 걸린 바이러스를 혼동하고 댓글달면 곤란합니다.
다운 받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