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람이 반복되어 불편하다면 ‘다시 알림’ 끄는 방법

iOS

아이폰 시계 앱에 탑재된 알람 기능은 사용자들이 중요한 일정이나 약속을 잊지 않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알람이 반복적으로 울려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복 알람 문제는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게 다시 알림을 설정했을 때 발생하는데요.

잠결에 알림을 껐다고 생각했는데 씻다가 알람이 시끄럽게 울려서 불편했던 사용자는 아이폰 알람의 다시 알림을 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다시 알림 기능은

다시 알림은 스누즈(Snooze) 알림이라고 불리우며 스누즈 알림은 아이폰의 알람 기능 중 하나로, 알람이 울릴 때 이를 잠시 미루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다시 알림’ 버튼을 누르면 알람이 일정 시간 후에 다시 울리도록 설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스누즈 간격은 9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알람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여러 번 스누즈를 누를 수 있습니다.

스누즈 다시 알림이 최초로 적용된 알람 시계
최초의 스누즈 알람이 적용된 시계

TMI지만 스누즈 기능이 최초에 개발되었을 당시에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스누즈 시간을 10분으로 설정하는 것이 불가능해서 9분으로 설정되어 있었는데, 아이폰에서는 이 역사를 고스란히 담아서 스누즈 시간이 9분으로 설정된 것인데요.

아이폰에 적용된 스누즈 시간을 변경할 수는 없으며 대략 5번 정도의 횟수로 스누즈 반복 알림이 울리게 됩니다.

스누즈 기능은 잠에서 깨어나기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할 때 유용하지만, 반복 사용 시 오히려 늦잠을 자게 할 수 있습니다.

iPhone 알람 반복 다시 알림 끄기

Iphone 알람 반복 다시 알림 끄기
  1. iPhone에서 시계 앱을 실행합니다.
  2. 알람 탭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알람을 선택합니다.
  3. 알람 편집 화면에서 다시 알림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