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dby(스탠바이)는 iOS 17에서 선보인 기능으로 시간과 달력, 알림 등의 정보를 대기 상태에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아이폰의 기능으로 화면이 가로로 세워져 있을 때, 충전 중일 때 동작하게 됩니다.
스탠바이가 동작하는 조건 상 맥세이프 거치대를 필요로 하며 충전 상태에 돌입한 후 20초 동안 위젯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애플워치가 충전 중일 때, 주변의 진동이 있으면 화면이 켜지는 것과 같은 원리로 아이폰의 스탠바이 화면 역시 거치대에 미세한 움직임이 감지되면 스탠바이 화면이 다시 켜지며 20초 동안 화면이 유지됩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는 스탠바이 화면을 탁상 시계처럼 활용하고 싶은데 20초 동안만 켜져 있는 화면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탠바이 화면을 항상 켜짐으로 설정해서 디지털 달력과 탁상 시계, 액자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아이폰 스탠바이 항상 켜기 활성화
튜토리얼 환경 : iOS 18, 아이폰 15 프로
- iPhone 설정 > 스탠바이로 이동합니다.
- 스탠바이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다음, 디스플레이 끄기를 안 함으로 지정합니다.
스탠바이의 디스플레이 끄기를 “안 함”으로 지정하면 화면이 꺼지지 않고 계속 켜짐 상태로 유지됩니다.
단, 화면이 계속 켜져 있는 만큼 번인에 취약할 수 있으며 달력, 갤러리와 같이 화면이 잘 바뀌지 않는 위젯 사용에 유의해야 합니다.
스탠바이 항상 켜기를 지원하는 아이폰 기종
스탠바이 항상 켜기 옵션은 화면 상태표시(AOD)를 지원하는 모델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이외 모델은 스탠바이가 켜지는 시간이 20초로 고정됩니다.
- 아이폰 14 프로 및 맥스
- 아이폰 15 프로 및 맥스
- 아이폰 16 프로 및 맥스
만일 14 프로 이하의 아이폰에서 스탠바이를 항상 켜길 원하는 분들은 misakaX를 이용해서 AOD를 활성화하면 스탠바이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화면을 끄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