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가 출시되면서 애플에서 맥세이프라는 새로운 무선 충전 방식을 선보였는데요.
맥세이프(MagSafe)는 자석을 이용해 충전하는 방식으로 맥북의 전원 어댑터에서 최초로 선보인바 있는데, 아이폰12로 인해 자석을 활용한 차량용 충전기나 무선 충전 스탠드가 파생 상품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맥세이프 방식의 무선 충전기는 15W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 속도에도 이점을 갖는데요.
이전에 Mophie 3in1 무선 충전 스탠드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었는데 충전 속도와 함께 디자인이 좀 더 이쁜 벨킨 부스트업 차지 프로 3 in 1 무선 스탠드를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해 봤습니다.
목차
벨킨 부스트업 프로 3in1 맥세이프 15W 무선 충전 스탠드 언박싱
(제품 실사진이 궁금한 분들을 위한 사진 위주의 후기이며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
정식 명칭은 Belkin BOOST↑CHARGE PRO 3-in-1 Wireless Charger with MagSafe로 화이트와 블랙 색상 두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은 최대 15W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와 에어팟은 5W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맥세이프의 자석을 이용해 공중에 띄워놓는(?) 충전 방식의 특성상 아이폰 12 이하의 모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박스에는 아이폰 12,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프로를 명시하고 있으며 애플워치 3, SE, 6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필자는 아이폰 12 프로, 애플워치 6,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키지는 비닐 밀봉이 없으며 봉인씰 또한 없는게 아쉽네요.
박스를 열면 스탠드와 아래의 작은 박스가 보입니다. 패키지가 조촐하네요.
구성품은 무전 충전기 스탠드 본체와 전원 어댑터, 사용 안내와 설명서입니다.
스탠드 뼈대를 제외한 모든 면에 보호 필름이 붙어있습니다. 박스 패키지 내부는 엉성했지만 제품 자체에는 신경을 많이 썼네요.
스탠드 바닥은 고무로 되어 있으며 전원 어댑터를 ㄱ 자로 연결하는 구조입니다. 고무 재질은 경도가 높아 재질이 고급스럽습니다.
에어팟을 충전하는 스탠드 상단 부분은 우레탄 같은 느낌이며 아이폰을 거치하는 부분과 애플워치를 거치하는 부분은 조금 더 딱딲한 느낌인데 대체로 재질의 느낌은 비슷합니다.
실제로 보면 무선 스탠드 중에서 이것 보다 더 고급스러운 것은 없을 것 같네요.
거치대 뒷면 디테일
스탠드 앞쪽에는 belkin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전원 어댑터는 15V 2.67A 규격입니다.
한달 사용 후기
무선 충전을 할떄 제품끼리 간섭을 받지 않게 하려고 3in1 거치대를 구매했는데, mophie 제품을 사용할 때도 크게 불만은 없었지만 15W 충전과 디자인 때문에 구매를 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과 질감 때문에 고급스러워 구매를 했는데 오래 사용하면 스탠드의 흰색 부분이 변색되지 않을까 싶었지만 직접 만져보니 변색 걱정은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어느 각도로 놔도 이뻐보이는 스탠드.
필자는 애플 정품 아이폰 가죽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케이스 자체도 맥세이프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성이 약해지는 문제가 없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도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케이스로 바꾼 다음 거치를 해보니 15W로 충전하는데 문제는 없었지만 자성이 약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후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일반적인 범퍼 케이스를 장착했는데 자성이 아슬아슬하며 툭 치면 떨어지는 수준이라 뒷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스마트폰 케이스를 바꿔야할 수도 있습니다.
실리콘 케이스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되도록이면 애플 정품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돈 나가는 소리가…)
당연하지만 어느 각도로 돌리든 문제 없습니다. (맥세이프 충전 알림 화면 때문에 사진이 흔들린 것 같이 보이지만 기분탓입니다.)
애플워치6를 거치한 모습. 자성은 딱 적당하며 거치대 안쪽이 오목하게 애플워치 뒷면과 딱 맞아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시계줄이 무거워서 그런지 거치대 홈 가운데에 딱 맞게 놓지 않으면 무심하게 놨을 때 약간 삐딱하게 거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팟은 거치대 상단의 오목한 부분에 올려놓으면 은은한 흰색 LED가 점등됩니다.
총평
가성비와 먼 거리지만 그만큼 고급스러우며 책상 한켠을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맥세이프의 자석을 이용하는 아이폰의 거치 방식 때문에 정품 케이스가 아닐 경우 자성이 약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애플 정품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거치대 가격과 애플 정품 케이스 가격을 합하면 대략 23만원이 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보고있으면 뭔가 그럴듯해 보이기 때문에 갬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추천.
2 댓글. Leave new
안녕하세요 글 잘 보고 갑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하나 드려봅니다
에어팟프로 충전기에 올려두면 하얀불이 점등이 되고 혹 충전이 다되면 불이 꺼진다거나 그런게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에어팟이 올려져 있다면 LED는 무조건 점등하며 에어팟의 완충을 인식하지는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