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맥북에어의 키보드 키중 fn키가 뻑뻑한 느낌이 들어 청소를 해봤습니다. 재밌게도 애플 공식사이트에서는 애플 제품들의 청소하는 요령에 대해서도 기술하고 있는데요. 그중 맥북의 키보드를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문서로 정리해 놨습니다.
- 애플 제품 청소하기 :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172
- 맥북 키보드 청소하기 : https://support.apple.com/ko-kr/HT205662
포인트는 에어캔(에어스프레이)을 분사할때의 각도와 분사하는 요령인데요. 위의 문서에 따르면 맥북을 105도 각도로 세운 다음 빗자루질 하듯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분사해서 키보드의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문서상의 75도는 ‘외각’을 잘못 표기했네요. 이런 실수를 하다니… 어쨌든 정면 뿐만 아닌 옆으로 기울어서 위와 같은 요령으로 분사하면 되겠습니다.
문서를 봤으니 청소를 해봅시다. 에어캔은 오픈마켓 같은 곳에서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옆으로 기울여서도 분사해보구요.
정면에서도 청소를 해줍니다.
에어캔(에어스프레이)를 사용시 중요한 점은 절대 흔들어서 사용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흔들어 사용하게 되면 압축된 공기의 공기압 때문에 이렇게 서리가 끼게 됩니다. 서리는 곧 수분이죠.
위의 방법으로 맥북 뿐만 아니라 노트북의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분해해서 청소하는 방법인데 맥북같은 경우 분해하기 쉽지 않으니 이렇게라도 청소해서 깔끔하게 유지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