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별 신경쓰지 않고 아이폰을 이용하는데요. 필자처럼 실내에서 대부분의 생활을 하고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면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낭비이기 때문에 적당한 요금제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오래 머물거나 출장등 한정된 데이터를 외부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사용자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데이터 동기화나 정보 다운로드 등으로 스마트폰의 불필요한 데이터를 소비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사용자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아이폰의 데이터가 누수 되는 것을 설정을 통해 조절할수 있습니다.
목차
아이폰 데이터 차단하기
아이폰 설정의 셀룰러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체크 해제하면 3G/LTE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 통신사를 통한 데이터 통신을 끊을수 있습니다.
하단의 LTE 활성화 메뉴에서는 데이터 통신과 음성 통화를 LTE망을 사용할지 3G망을 사용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LTE 활성화에 아무것도 체크하지 않는다면 3G로 통신이 됩니다.
아이폰 앱 데이터 제한하기
화면을 내려 보면 앱별로 체크를 할수 있는 옵션이 나오는데 체크 해제하게 되면 체크 해제된 앱은 데이터가 차단되어 통신을 할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곳에서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 옵션에서 체크 해제하면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사용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