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게임, 인터넷, 음악/동영상 감상, 토렌트등 대부분의 인터넷 라이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PC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요.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동기화 하거나 사진을 백업하는등 PC의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PC와 아이폰 아이패드를 잘 연결할 일이 없습니다. 특히나 와이파이 동기화까지 제공하니까요.
오랜만에 큼직한 데이터를 동기화 하려고 아이폰을 PC에 연결했는데 아이폰이 인식하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 문제는 윈도우10 업데이트시 기존에 설치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인식 드라이버 호환성에 관련된 것인데요.
아이튠즈 업데이트시 해결이 되긴 하지만 아이튠즈가 최신 버전이라 더이상 업데이트 할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결할수 있습니다.
작업 전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PC와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 해제합니다.
윈도우10 아이튠즈에서 아이폰 아이튠즈 인식 문제 해결 방법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Drivers
윈도우10 탐색기를 열어 위 경로로 이동합니다. 위 경로를 복사해 탐색기 주소창에 붙여넣거나 키보드의 윈도우키 R 단촉키로 실행을 열어 붙여넣기 합니다. (에디터 오른쪽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창으로 열려 복사할수 있습니다.)
Drivers 폴더의 usbaapl64.in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설치를 클릭하면 아이폰, 아이튠즈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를 마친 다음 아이튠즈를 실행해 아이폰 아이패드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장치 드라이버가 꼬여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제어판 – 장치 관리자에서 휴대용 장치의 Apple iPhone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제거를 클릭해서 드라이버를 삭제한 다음 재부팅 후 다시 위 방법대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