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의 새로운 색상인 블랙(매트블랙)과 제트블랙은 무광과 유광으로 나뉘어져 제트블랙 같은 경우 피아노 블랙으로도 불리우는데요.
유광 표면처리 때문에 스크래치에 민감하다는 것은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매트블랙과 비교해서 어느정도 스크래치에 취약한지 감이 오지 않으실텐데요. 유튜브 채널인 EverythingApplePro에서는 아이폰7의 3가지 색상 블랙, 제트블랙, 로즈골드 스크래치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로즈골드 같은 경우 전면 베젤이 흰색으로 처리되어 있고 후면 또한 밝은 색 계통이기 때문에 블랙 색상에 비해 스크래치가 상대적으로 덜 보이는 장점을 보이고 있지만 매트블랙과 제트블랙은 앞 옆 베젤이 검은색이고 후면 또한 블랙 색상이라 스크래치가 생길 경우 눈에 띄게 보이는 점이 아쉽습니다.
제트블랙 같은 경우 유광이라 스크래치가 더욱 선명하네요.
열쇠와 나이프 칼, 공구함에 넣어 흔들어 실제 사용시 가방이나 주머니에 다른 물건과 같이 있을 경우를 시뮬레이션 해서 (좀더 심한 테스트이긴 하지만) 어느정도의 스크래치를 보여주는지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제트블랙 같은 경우 유광 처리를 했지만 실제 사용시 아이폰 커버를 사용해야 하니 이쁜 뒷태를 보여주기는 힘들겠네요. 아이폰7 스크래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