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에 열리는 블랙프라이데이는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의 재고를 남기는 것 보다는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판매해서 재고 분량을 보관하는 것에 대한 비용을 절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평소보다 큰 폭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과 소비자 모두 윈윈하는 기간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때 가격이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미국 쇼핑몰에서 배대지를 통해 많은 사람이 구매를 하고 있고 이에 영향을 받아 국내에서도 추수감사절 시즌때면 블랙프라이데이 이름을 건 마케팅이 한창인데요.

미국 인터넷 쇼핑몰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아마존은 국내에서도 결제가 쉽고 절차가 간편해 해외직구족이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쇼핑몰중 하나로 미국 뿐만 아니라 영국, 독일 아마존 등지에서도 종종 핫딜이 올라오곤 합니다.

아마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해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우선적으로 배대지를 거쳐 배송을 받게 되는데 아마존 같은 경우 셀러가 해외 배송(미국 입장에서)을 지원하는 경우 배송대행지를 거치지 않고 아마존에서 한국으로 직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판매자가 한국으로 직배송을 해주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 한국 직배송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일반적으로 배송대행지를 통해 구입을 하기 때문에 아마존의 회원 정보 역시 배대지 주소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아마존 한국 직배송 확인을 위해 한국 주소를 입력한 다음 원하는 물건에서 입력한 한국 주소를 선택해서 간단하게 직배송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마존에 로그인 한 다음 상단 메뉴의 ①Account & Lists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여러 메뉴가 뜨는데 그중 Your Account를 클릭합니다.

계정 관련 메뉴가 많이 보이는데 이중 배송 주소를 추가할 수 있는 메뉴인 Add New Address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배송 주소 입력창에서 한국 주소를 명문으로 입력합니다. 서울, 대구, 부산 같은 특별시, 광역시 경우는 도단위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states에 seoul, City에 구 단위를 입력하고 Address line 1에는 동 단위부터 입력하면 되고 그외 지역은 도 단위 부터 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핸드폰 번호는 82(국내)이후 0을 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의 영문주소변환은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입력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그리고 200달러 이상의 물품을 살 경우 품목에 따라 관세, 부가세를 처리해야 하는데 개인통관부호가 있을 경우 배송 주소 입력시 함께 입력하면 좀더 원할한 처리가 됩니다.

이제 구매하고 싶은 상품 페이지에서 오른쪽 Add to Cart 버튼 아래 있는 Ship to 항목의 화살표 버튼을 눌러보면 입력한 한국 주소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한국 주소를 선택하면 페이지의 안내 부분에 ‘This item ships to Korea: Republic of (South Korea)’로 표기되어 한국 직배송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한국에 배송해 주지 않을 경우에는 ‘This item does not ship to Korea: Republic of (South Korea)’로 표기됩니다.

앞서 얘기 했던것 처럼 모든 셀러가 한국 배송을 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인해 보고 배송대행지를 거칠때의 비용을 잘 비교해서 직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아마존(미마존) 뿐만 아니라 영국 아마존(영마존), 독일 아마존(독마존)에서도 판매자가 아마존으로 나와 있을 경우 한국 직배를 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활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