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을 설치한 다음 프린터를 연결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MS오피스나 한글 워드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문서를 프린터로 인쇄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린터를 먼저 설치한 후 한글 같은 워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인쇄할 항목을 PDF 파일로 변환해 주는 역활을 하는 가상 프린터로 기본 프린터가 설정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실제 인쇄할 프린터를 윈도우10에서 기본 프린터로 인식할수 있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1607 레드스톤

기본 프린터 설정을 위해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설정에 들어갑니다.

윈도우 설정 메뉴중 장치를 클릭합니다.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에서 현재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프린터를 확인할수 있는데 위 스크린샷 처럼 MS오피스나 한컴 오피스를 설치한 경우 PDF 변환용 가상 프린터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 실제 프린터를 사용하려고 하면 인쇄 옵션에서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이제 실제 사용하는 프린터를 기본값으로 변경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한 다음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라도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다면 기본 프린터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프린터 디바이스 관리에서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프린터가 변경되었습니다.

만일 프린터 관리 옵션에서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프린터 및 스캐너 리스트 아래의 Windows에서 내 기본 프린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 옵션을 끔으로 변경한 다음 다시 프린터를 선택하면 기본 프린터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