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 보면 멀쩡한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위)에 의해 사이트가 차단되어 접근이 불가능한 사이트가 몇군데 있다.
4shared.com이 대표적이고 그밖의 해외 쇼핑사이트에 19금 물품을 취급한다는 이유로 막혀있는 사이트가 종종 있어 불편한데 이 warning.or.kr을 프록시나 VPN을 사용하지 않고 우회하는 방법이 있다.
mcloud.so에서 배포하는 닷지웹/닷지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되는데 시스템의 네트워크 전체를 우회하고 싶으면 닷지웹을, 인터넷만 우회하고 싶으면 닷지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된다.
외부의 프록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닌 취약점을 이용한 우회방법이라 속도저하가 없는것이 특징이다. 브라우저는 크롬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설치버전과 포터블(무설치) 버전을 배포하고 있다.
설치시 닷넷프레임워크4.0(링크)을 필요로 하며 다른 프록시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할 경우 충돌로 인해 작동을 하지 않을수 있으므로 주의.
필자는 무설치 버전을 설치해 사용하고 있는데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적당한 곳에 풀어보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나오는데 dodgebrowser.exe 파일을 실행하면 크롬기반의 닷지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테스크바의 오른쪽 하단에 닷지웹 아이콘이 생성된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닫았다가 다시 필요할때 닷지웹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린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실행을 클릭하거나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면 닷지 브라우저가 실행된다.
설정을 보면 브라우저와 로컬 프록시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으로 놓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같은 ISP라도 지역 환경에 따라 안되는 곳도 있다고 한다. 혹시 기능상에 문제가 있다면
- 윈도우의 방화벽에 허용 등록되지 않았는지
- 백신에 걸려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지
- 사용하는 ISP가 블럭되었는지
를 확인하면 사용에 문제가 없다.
상기 방법을 소개하는 이유는 19금 사이트를 권장하는 것이 아닌 웹 이용에 필요이상의 제약을 받는 것이 불편한 이용자들을 위해 소개해봤는데 warning.or.kr 우회방법이 불법적인 곳에 사용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