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PokemonGO)를 플레이 하다 보면 도구에 들어있는 아이템인 몬스터볼을 비롯하여 포켓몬을 회복하는 상처약, 기력의조각등이 부족하게 됩니다. 길에서 마주치는 포켓몬을 보고 사냥을 하다 보면 몬스터볼을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대부분 무료로 플레이 하는 사용자가 많은 만큼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아이템들을 보충하기 위해 포켓스탑이 절실한데 서울 주요 지역 같은 경우 포켓스탑이 넘치기 때문에 샤냥 시간에 약간의 딜레이만 있을 뿐 시간을 투자한다면 결제를 하지 않고 무료로도 충분히 몬스터볼을 모아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문제가 없는데요.
하지만 포켓몬고 게임 안에서 지도를 넓게 보는데 한계가 있고 무작정 길을 옮겨 다니면 몸이 피곤해 지기 때문에 포켓스탑 지도를 활용해 경로를 잘 정해서 사냥을 원하는 주요 포켓몬 출몰 지역과 함께 동선을 짜서 다니면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포켓스탑 지도 활용하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포켓몬고의 포켓스톱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처음에 포켓스탑 위치가 표시되는 박스가 로딩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인터넷이 느린 환경이나 모바일 핸드폰에서 확인할 경우 약간만 기다리면 됩니다.
포켓스톱 지도 이동 방법은 모바일인 경우 지도 앱을 사용하는 요령으로 핀치투줌을 통해 확대 축소가 되고 터치 후 드래그를 통해 지도를 이동해서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경우 내 위치 확인 정보를 통해 접속하는 지역의 위치에서 포켓스톱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스탑 위치가 표시된 박스를 선택하면 해당 포켓스탑 이름과 함께 사진이 표시됩니다. 포켓스톱 위치중 재밌는 건물이나 조각상도 많아서 돌아다니면서 보는 재미도 있네요.
박스 색깔은 파란색, 주황색 두가지가 있고 피라미드 모양은 3가지 색으로 나뉘는데 파란색 박스는 포켓스톱, 주황색은 중립 체육관입니다. 피라미드는 체육관으로 점령한 플레이어가 소속한 팀 색깔이 피라미드 색입니다.
화면 오른쪽의 ①Search 메뉴를 활용해 검색 또한 가능합니다. ②아쉬운 점은 외국 사이트인 탓인지 동, 번지 단위로 검색은 안되고 역 이름 정도로 검색하면 됩니다.
같은 기능을 하는 다른 사이트도 소개합니다. 두 사이트 모두 인터페이스 및 구글 지도를 베이스로한 안내가 같습니다. 두 사이트중 쓰기 편한 사이트를 골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나 디자인, 체육관 정보까지 볼수 있어서 첫번째 사이트가 맘에 들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포켓스톱 위치를 미리 알고 이동해서 몬스터볼을 효율적으로 모아 사냥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