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를 플레이 하면서 몬스터를 사냥 하다 보면 몬스터볼이나 슈퍼볼, 하이퍼볼등이 상당히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변에 포켓스톱이 많은 지역에서 사냥을 하게 되는데요. 포켓스톱은 포켓몬GO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아이템을 주는 창구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분명 몬스터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포켓스톱을 돌리면 ‘지닌물건이 가득합니다.’ 메시지와 함께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포켓몬GO에서 인벤토리 역할을 하는 가방에 나머지 도구가 너무 많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자주 플레이 하는 유저라면 알겠지만 포켓몬GO 가방도 인벤토리 개념으로 자동으로 정리해 주기 때문에 자칫하면 제한 갯수 초과와 함께 포켓스탑에서 아이템을 얻지 못하는 경가 생기는에 가방 정리로 많은 몬스터볼을 소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GO 가방 정리

①포켓몬고 화면 아래의 몬스터볼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나오는 메뉴의 오른쪽 ②도구를 선택합니다.

도구 메뉴를 보면 상단에 아이템을 소지할 수 있는 소지품 갯수가 표시됩니다. 가방 업그레이드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350개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소지품은 아이템 종류에 관계 없이 카운트 됩니다.

포켓몬고 초반 구간에는 배틀보다는 사냥에 집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상처약, 좋은상처약, 기력의조각은 별로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가방 공간만 차지하게 됩니다. 이 공간을 정리해서 몬스터볼과 라즈열매, 슈퍼볼, 하이퍼볼을 가지고 있는게 사냥에 훨씬 도움이 되겠죠?

필요 없는 아이템은 오른쪽의 휴지통 아이콘을 터치해서 버려줍니다. 상처약 같은 경우는 포켓스톱에서 쉽게 구할수 있으니 과감하게 버리고 공간을 정리해서 몬스터볼을 더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효율적으로 가방 정리를 하면 업그레이드를 과금하지 않고도 포켓몬GO를 재밌게 즐길수 있습니다. 🙂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