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를 맨 처음 시작하면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중 하나를 몬스터볼로 사냥해 시작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첫 화면에서 나오지 않는 포켓몬스터의 마스코트 피카츄를 처음에 선택할 수 있다는 것!
게임 초반에 플레이어 닉네임과 성별 설정, 튜토리얼 처럼 주변에 포켓몬을 잡아보라는 윌로우 박사의 말을 듣고 주변에 포켓몬을 잡았다간 피카츄로 스타트 하게 되는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포켓몬GO 피카츄로 시작하기
처음 캐릭터 생성과 닉네임을 설정하면 윌로우 박사가 가까이에 포켓몬이 있다고 얘기합니다. 이때부터 포켓몬을 사냥하는 튜토리얼이 시작되는데요.
이렇게 플레이어 주변에 꼬부기, 파이리, 이상해씨가 바로 눈에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이 친구들을 무시하고 주변을 돌아다녀 보세요. 포켓몬이 나타나 있는 영역을 벗어나 움직여야 합니다.
주변을 배회하다 보면 포켓몬 3마리가 리젠되면서 플레이어 주변에 나타나게 되는데 무시하고 피카츄가 나올때 까지 이동합니다. 이러다 보면 어느새 피카츄와 함께 4마리 포켓몬이 리젠됩니다.
이제 피카츄를 선택한 다음 몬스터볼로 사냥을 하면 첫 포켓몬스터로 피카츄 겟!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다 보면 알겠지만 강화나 진화를 위해서 사탕이 많이 필요하게 되고 이 때문에 같은 포켓몬을 여러 수십마리 사냥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처음 잡은 피카츄가 무슨 의미가 있나 싶지만 그래도 초반에 마스코트인 피카츄로 시작하고 싶은 플레이어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