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6.0.1 버전 이상을 사용하면서 GPS 조작을 이용해 플레이 중인 사용자라면 FLY GPS 앱을 이용하고 있을테고, 안드로이드 5.0.1 버전에서는 루팅을 통해 GPS JOYSTICK을 시스템 앱으로 등록해 GPS 조이스틱을 사용하고 있을겁니다.

포켓몬GO 서버 입장에서는 사용자가 위치를 이동할 때 너무 빠른 속도로 좌표가 이동되면 어뷰징으로 판단해 소프트밴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조작앱에 대한 설정 미숙으로 GPS 위치를 조이스틱으로 이동할 때 빠른 속도로 이동한다던가 좌표를 순식간에 이동해서 텔레포트 하게 되는 경우 심심찮게 벤을 당하게 되는데요.

익스트림 매뉴얼에서 소개한 GPS 조작법에서 설명 마지막에 ‘상식적으로 이동할수 있는 거리를 시간으로 계산해서’ 움직이라고 강조했지만 어플 오작동이나 GPS 로케이션이 풀려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잘못하지 않아도 벤에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프트벤에 걸리면 보이는 증상은 포켓스톱에서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고 포켓몬을 사냥해도 잡히지 않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렇게 소프트밴에 걸릴때 벤을 푸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 푸는법

우선 포켓몬을 먼저 종료한 다음 FLY GPS 또는 GPS JOYSTICK등 사용하고 있는 조이스틱 어플을 끕니다. 스마트폰의 ‘위치’ 는 끄지 않습니다.

다시 포켓몬GO에 접속한 다음 주변의 포켓스톱을 터치해서 30~50회를 돌려주면 벤이 풀립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 벤이 안풀리면 근처의 체육관으로 가서 배틀 한판 뜨면 소프트밴이 풀립니다.

포켓스탑을 돌려도 반응이 없고 체육관에서 배틀을 걸어도 에러가 나서 아무런 조치를 할수 없다면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내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필자 같은 경우도 위 방법으로 잘 안될때 포켓몬 몇마리를 박사한테 보내니까 소프트벤이 풀렸네요.

소프트밴 예방법

  1. GPS 어플 속도를 느리게 설정해서 이동할 것
  2. 포켓몬고 종료 후 GPS 어플을 끄고, GPS 어플을 시작하고 포켓몬고를 시작 할것
  3. 해외등 너무 먼 지역으로 이동하지 말것
  4. 지형을 고려해 이동할 것

앞서 강조했던 것처럼 실제 이동하는 거리라고 생각하고 시간적 여유를 두고 GPS 위치를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을 기본으로 국내가 아닌 해외를 선택해서 이동하는 등의 행위는 소프트밴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만일 해외에서 사냥을 꼭 하고 싶다면 국내 지역으로 위치 변경시 하루정도는 게임 접속을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동할 때 실제 강을 넘고 산을 훌쩍 뛰어 넘는 경우는 없듯이 ‘길’ 로만 다녀야 벤에 걸릴 위험이 적습니다.

그리고 방심하다가 까먹는 2번은 꼭 염두해 두고 게임을 실행하고, 꺼야 순간적으로 GPS 포지션이 바뀌는 일이 없습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