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_battery_title

외부 환경에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게임이나 게임등(…)을 많이 하다 보면 배터리가 광탈해서 밝기를 최대로 줄이고 조마조마하면서 사용하곤 하는데 샤오미의 보조배터리 (정식 명칭 Mi Power Bank)가 등장하면서 부터 보조배터리의 가격 대중화가 시작됩니다.

우선 용량대비 가격, 그 가격에 걸맞지 않는 마그네슘 하우징과 커넥터 마감등 made in china 라고 하기엔 꽤 정돈된 디자인 (물론 애플의 아이덴티티를…) 때문에 일약 보조배터리계의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히트를 치자 여러 제조사들이 샤오미 제품과 비슷한 디자인을 내놓고 있는 재밌는 상황까지 연출됩니다. 거기에 더불어 짝퉁 제품까지…

사실 필자는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과 음악을 듣는것 이외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할만한 앱을 사용하지 않아 외장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인터넷이 되지 않는 외부 환경에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할 일이 당분간 계속되는데 스마트폰을 핫스팟으로 사용해 노트북 인터넷을 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광탈을 하기 때문에 그 대비책으로 구매했습니다.

언박싱과 외형

mi_battery_1

옥이네에서 구매한 구성입니다. 젤리 케이스가 같이 올줄알았으면 안사는건데…

mi_battery_2

하얀 박스에 샤오미 로고만 각인되어 깔끔한 모습입니다. 애플의 패키징이 오버라이드되는 순간입니다.

mi_battery_3

mi_battery_4

측면엔 샤오미의 정품 인증 홀로그램 태그와 바코드, 다른쪽 측면엔 수입사의 안내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여러 사이트에서 박스 이미지를 봤지만 수입사가 다양한가 봅니다.

mi_battery_5

mi_battery_6

박스를 개봉하면 안내설명서와 본체,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 5핀 플랫형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mi_battery_7

보조배터리의 하단부에 용량이 적혀있네요. 기존의 10400mAh 에서 제품의 무게와 사이즈를 줄여 10000mAh로 리뉴얼한 제품입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폰6 플러스의 배터리 용량이 2915 mAh 인데 충전 손실전력까지 계산해도 최소 2회를 완충할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실컷 쓰고도 남을만큼의 배터리 양입니다.

mi_battery_8

정식 수입 제품이라면 본체 혹은 박스 측면에 KC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mi_battery_9

mi_battery_10

상단의 봉인씰을 떼어내면 전원버튼과 마이크로 5핀 단자, USB 단자가 보입니다. 보조배터리의 충전은 마이크로 5핀 단자로, 스마트폰을 충전할때는 USB에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단자와 하우징의 마감은 훌륭한 편이며 전원버튼은 샤오미에서 판매하는 USB 선풍기, USB led 등의 제품을 연결해 트리거 버튼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mi_battery_11

동봉되어 있는 실리콘 케이스입니다. 두루마리 휴지같이 생겼네요. (…) 판매자에 따라 패키지에 포함되어있을수도 있고 안되어 있을수도 있으니 필자처럼 대충 주문해서 2개가 오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실리콘 케이스가 필요한 이유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스크래치 방지가 아닌 가방안의 다른 디바이스 팀킬 방지입니다. 마그네슘 재질이고 무게도 좀 있어서 다른 물건에 데미지를 주기 딱 좋지요.

mi_battery_12

이렇게 팀킬방지 실드를 씌워줍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작동 및 사용

mi_battery_13

동봉된 마이크로 5핀을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연결하고 USB 보트를 PC 또는 220v 아답터에 연결하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여담이지만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실버색상은 에어와 비교했을때 약간 노란 빛을 띄네요.

mi_battery_14

충전시 상단의 led가 점멸해서 현재 어느정도 충전이 되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mi_battery_15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꼬질꼬질한 아이폰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220v 어댑터에 연결 후 아이폰을 연결하면 동시 충전이 가능하지만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PC에 연결 후 아이폰을 연결하니 동시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전압이 충분해야 동시충전이 가능하다는게 결론입니다.

mi_battery_16

led 점멸 패턴은 매뉴얼에 적혀있습니다만 눈이 안좋으신 여러분을 위해서 작성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led는 다음과 같은 루틴으로 동작합니다.

사용시 LED 1 LED 2 LED 3 LED 4
방전 X X X X
0%~25% 점멸 X X X
25%~50% 점멸 점멸 X X
50%~75% 점멸 점멸 점멸 X
75%~100% 점멸 점멸 점멸 점멸
충전시 LED 1 LED 2 LED 3 LED 4
0%~25% 점멸 X X X
25%~50% O 점멸 X X
50%~75% O O 점멸 X
75%~96% O O O 점멸
100% O O O O
비정상 점멸 점멸 점멸 점멸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확인

mi_battery_17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짝퉁또한 존재합니다. 간단하게 정품을 구별하는 방법은 패키지 좌측의 정품씰 부분을 동전으로 긁으면 코드가 나오는데 그 코드를 샤오미 정품확인 페이지(영문) 에서 입력해 정품 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mi_battery_18

mi_battery_19

위와 같이 정품 확인 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박스의 시리얼이 유효한지와 몇번 조회되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1번이 뜨는걸 보니 정품 맞네요.

마치며

마그네슘 하우징과 깔끔한 디자인, 10000mAh 용량이지만 저렴한 가격. 뭐하나 빠지지 않는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인기 있는 이유는 가격에 비해 생각보다 좋은 퀄리티입니다. 무조건 저렴한것이 아닌 어느정도의 퀄리티를 뽑아내면서 싼 가격. 샤오미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3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