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는 12월 9일부터 서비스 되어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은행 통장을 만들어 사용하다가 성인이 되어 주거래 은행을 바꾼 경우 은행 계좌를 방치해 두기 마련인데요. 또한 내집마련 등으로 주거래 은행이 있는데 다른 은행 실적이 필요해 사용하다가 계좌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휴면계좌로 전환되어 방치되게 됩니다.

잔액이 0원일 경우에는 상관 없지만 작게는 몇천원, 많게는 십만원 단위의 금액이 잠들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 같은 경우 몇년에 한번씩 생각날 때 마다 사용했던 은행 사이트의 휴면계좌조회를 통해 휴면계좌를 해지해서 관리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언제 개설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은행에 계좌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휴면계좌 잔액을 확인해서 사용하는 통장으로 옮기고 휴면계좌를 해지하는게 깔끔하겠죠?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은행잔액 확인하는 방법

위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왼쪽의 휴면 계좌 조회하기에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아래의 각 정보에 대한 이용 사항에 동의함을 체크합니다. 체크를 마친 다음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클릭해서 휴면계좌를 조회합니다.

국내 사이트들은 ActiveX 없으면 보안이 안되는지… 불편하긴 하지만 사용을 위해서 각종 보안모듈을 설치해야 합니다.

휴면계좌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서 조회를 계속 합니다.

꼼꼼하게 통장을 관리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농협에 휴면계좌가 두개나 조회되네요. 헐… 은행업무시간일때 휴면계좌 해지를 해야 겠습니다.

방문자가 좋아하는 글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