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예약 후 좌석지정 및 특별기내식 변경 방법

여행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을 했거나 인터파크등의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티켓을 구했다면 제일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 바로 좌석 배정입니다.

해외 여행이라도 일본이나 중국, 동남아등 비교적 가까운 거리의 두시간 남짓한 거리는 사실 어디에 앉아도 조금만 참으면 되지만 미국이나 유럽등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항공권 예약과 동시에 바로 좌석지정을 해서 되도록이면 펀하게 이동하는게 좋겠죠.

사전좌석배정

koreanair booking 01 1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상단 메뉴의 ‘나의 예약’ 을 클릭하면 현재 예약되어 있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좌석 지정을 하기 위해 예약 번호를 클릭합니다.

koreanair booking 02 2

만일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등 발권 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로그인 하면 항공사 예약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위 메뉴의 ‘다른예약/항공권 조회’ 페이지에서 예약번호로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koreanair booking 03 3

예약정보 페이지 하단의 부가 서비스에서 사전좌석배정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koreanair booking 04 4

좌석 지정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고 여러 인원일 경우 오른쪽의 이름을 클릭해 좌석을 지정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왕복 티켓을 끊게 되는데 상단의 비행기 편명으로 모두 지정하면 끝입니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장거리 여행일 경우에는 예약 후 바로 지정하는게 좀더 편하게 여행하는 지름길이겠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화장실 근처는 어수선 하고 냄새가 날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기내식 신청

특별기내식은 알레르기나 종교등의 기호등의 이유 때문에 섭취할수 없는 음식재료가 있을때 신청하는 것으로 유아식과 아동식, 야채식, 다이어트식등의 특별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oreanair booking 05 5

신청 방법은 좌석배정과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나의 예약 페이지의 부가서비스에서 특별 기내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koreanair booking 06 6

좌석 배정 요령과 마찬가지로 일반 기내식 대신 특별 기내식을 신청할 탑승객을 선택 후 기내식 종류와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는 생각보다 꽤 많이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유아와 함께 탑승한다면 연령별 유아식 및 아동식 또한 제공하고 다이어트를 한다면 식사 조절식에서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만일 아시아 인근으로 이동하는 등의 거리가 짧은 노선은 간편 메뉴가 제공될수 있으니 예민한 분이라면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서 물어보는게 가장 빠릅니다.

아래 이미지는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특별 기내식 리스트입니다.

koreanair booking 07 7

koreanair booking 08 8

koreanair booking 09 9

koreanair booking 10 1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Renew Passport High Res Title
여권 갱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여권 만료 6개월 전에 외교부 여권과에서 SMS 문자를 통해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외교부에서 문자를 받았다면 여권…
my passport 01
여권 발급 신청 방법
설레이는 해외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첫단계는 먼저 여권을 발급받는 것인데요. 여권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처럼 해외에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