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여행을 가기 위해서 캐리어를 사용하려고 할때 비밀번호를 까먹어 락을 풀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특히 캐리어에서 사용하는 3자리 비밀번호는 우리가 일상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자리수라 더욱 잘 잊어버리게 됩니다.

이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캐리어 잠금장치를 풀고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 비밀번호 풀기

캐리어 잠금장치가 위로 향하게 한 다음 위 두 캐리어처럼 비밀번호 다이얼을 안쪽의 홈이 보이게 돌려줍니다. 참고로 위의 캐리어는 TSA 인증이고 아래는 TSA가 아닌 잠금장치 이지만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이 보이게 3개의 다이얼을 맞췄으면 오른쪽으로 두번씩 3개의 다이얼을 모두 돌려준 다음 잠금장치를 풀어봅니다. 만일 안풀린다면 다시 홈이 보이게 한 다음 왼쪽으로 두번을 돌려주면 잠금장치가 풀립니다.

TSA 잠금장치?

TSA (TRANSPORT SECURITY ADMINISTRATION) 잠금장치는 미국 공항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경우에 따라 캐리어를 열어 검사하기 쉽게 하기 위한 인증으로 대부분 브랜드사 캐리어는 TSA 인증을 받은 잠금장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캐리어 비밀번호 변경하기

비밀번호를 찾았는데 변경하고 싶다면 잠금장치 아래의 홈 부분을 볼펜같은 뾰족한 것으로 누르면 ‘딸깍’ 소리와 함께 홈이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변경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다이얼을 돌려 설정한 다음 잠금락 해제 스위치를 제끼면 설정이 끝납니다.

만일 위 이미지와 같은 홈이 없는 경우에는 잠금락 스위치를 제낀 다음 다이얼을 돌리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