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비밀번호 분실시 락 푸는 방법과 비밀번호 변경하기

여행

오랜만에 여행을 가기 위해서 캐리어를 사용하려고 할때 비밀번호를 까먹어 락을 풀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특히 캐리어에서 사용하는 3자리 비밀번호는 우리가 일상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자리수라 더욱 잘 잊어버리게 됩니다.

이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캐리어 잠금장치를 풀고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TSA 잠금장치란

TSA lock logo

TSA (TRANSPORT SECURITY ADMINISTRATION) 잠금장치는 미국 공항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경우에 따라 캐리어를 열어 검사하기 쉽게 하기 위한 인증으로 대부분 브랜드사 캐리어는 TSA 인증을 받은 잠금장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carrier bagage unlock 01 2

캐리어 비밀번호 풀기

carrier bagage unlock 02 4
carrier bagage unlock 03 6

캐리어 잠금장치가 위로 향하게 한 다음 위 두 캐리어처럼 비밀번호 다이얼을 안쪽의 홈이 보이게 돌려줍니다. 참고로 위의 캐리어는 TSA 인증이고 아래는 TSA가 아닌 잠금장치 이지만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이 보이게 3개의 다이얼을 맞췄으면 오른쪽으로 두번씩 3개의 다이얼을 모두 돌려준 다음 잠금장치를 풀어봅니다.

만일 안풀린다면 다시 홈이 보이게 한 다음 왼쪽으로 두 번을 돌려주면 잠금장치가 풀립니다.

캐리어 비밀번호 변경하기

carrier bagage unlock 04 8

비밀번호를 찾았는데 변경하고 싶다면 잠금장치 아래의 홈 부분을 볼펜같은 뾰족한 것으로 누르면 ‘딸깍’ 소리와 함께 홈이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변경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다이얼을 돌려 설정한 다음 잠금락 해제 스위치를 제끼면 설정이 끝납니다.

carrier bagage unlock 05 10

만일 위 이미지와 같은 홈이 없는 경우에는 잠금락 스위치를 제낀 다음 다이얼을 돌리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6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Renew Passport High Res Title
여권 갱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여권 만료 6개월 전에 외교부 여권과에서 SMS 문자를 통해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외교부에서 문자를 받았다면 여권…
my passport 01
여권 발급 신청 방법
설레이는 해외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첫단계는 먼저 여권을 발급받는 것인데요. 여권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처럼 해외에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