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나 사무실에서 책상을 정리하는데 가장 큰 고민이 책상 위의 자잘한 물품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입니다.
습관처럼 올려놓는 스마트폰 부터 시작해서 볼펜등의 필기구, 명함, 지갑등 서랍에 넣어 놓자니 자주 꺼내게 되어 불편하고 그렇다고 책상 위에 그냥 올려놓자니 너저분하고 특히 USB 메모리나 이어폰등도 굴거다니기 일쑤인데요.
필자 또한 깔끔한 책상 정리를 하기 위해 정리함을 뒤적거리던 도중 괜찮은 제품을 발견합니다.
수납통이 있어서 필기구나 자잘한 용품등을 담을 수 있고 걸이 같은 홀더도 있어 이어폰등을 걸어놓을 수도 있어 정리에 좋겠다 싶어서 구입!
파티션 보드와 악세서리를 옵션에서 별도로 구매해야 하네요. 보드, 클램프, 수납 악세서리 2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목차
수납 인테리어 파티션 조립
판매 업체는 리빙숲(LivingSoop). 파티션 본체가 플라스틱이라 혹시나 배송중 파손될까 우려했지만 다행히도 박스에 데미지가 적었네요.
구성품은 구매한 대로 인테리어 파티션 본체, 클램프, 수납 악세서리 2세트입니다.
클램프 조립은 간단합니다. 우선 조임 나사를 손잡이 위쪽으로 관통한 다음 위세 육각 볼트를 렌치나 손으로 꽉 조여줍니다.
손잡이 아래쪽에는 동봉되어 있는 플라스틱을 꼽아 볼트가 안보이게 깔끔하게 정리하면 끝.
이제 파티션에 클램프를 장착해야 합니다. 클램프 반대편에 플레이트를 댄 다음 나사를 조이기만 하면 끝.
아까 만들어 놓은 클램프 고정 나사를 아래에서 돌려준 다음 위쪽에 지지 플라스틱을 장착하면 준비 끝.
수납 인테리어 파티션 장착
파티션을 장착하기 위해 책상에 붙여보는데… 아… 클램프 조임쇠 부분이 걸리네요. 과감하게 조임쇠 부분의 플라스틱을 제거합니다.
클램프 높이가 책상 두께와 거의 비슷해서 플라스틱 지지대 부분을 제거하고 몇번 돌리니 고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납용 악세서리를 배치할 차례입니다. 사진에 안나왔는데 구성품에 명함꽂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납 악세서리 뒷부분의 ㄱ자를 파티션 홈에 장착해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수납통과 홀더를 적당히 배치한 다음…
책상위에 굴러다니는 물품을 정리합니다. 사용하는 자잘한 악세서리들이 다 검정색이라 잘 보이지 않네요. ㅋㅋ
홀더에 이어폰, 헤드폰, 마이크, 열쇠고리를 수납할 수 있고 원형과 사각형 수납함에는 USB 메모리와 케이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방향제등을 수납해 봤습니다.
명함꽂이에는 명함 뿐만 아니라 지갑, 스마트폰을 배치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책상 위가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
사실 책장 정리 수납함을 찾다가 마음에 드는 디자인도 없고 모니터암과 노트북암을 사용하는 필자의 컴퓨터 책상 환경에 별로 어울리지 않아서 파티션 보드 형태로 정리해 봤는데 수납한 물건들도 자리에서 손에 뻗으면 집을 수 있는 위치에 있어 만족합니다. 사무실이라면 책상 사이에 배치해서 공간 활용을 높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