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 기본으로 탑재된 백신 프로그램인 디펜더(Defender)는 별도의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중간 정도 가는 백신으로 필자도 별도의 백신 없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용자 마다 선호하는 백신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백신을 따로 설치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별도의 백신을 설치하는 경우 디펜더 기능은 자동으로 비활성화 되는데 작업표시줄 오른쪽의 트레이 아이콘에는 디펜더 아이콘이 그대로 남아있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해 봐도 별도로 끌수 있는 옵션이 보이지 않아 아이콘을 삭제하고 싶은 사용자는 답답할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트레이의 윈도우 디펜더 아이콘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윈도우10 디펜더 아이콘 없애기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작업 관리자에 들어갑니다.

작업 관리자의 ①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한 다음 프로그램에서 ②Windows Defender notification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③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재부팅시 디펜더 아이콘이 더이상 트레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만일 지금 당장 트레이 아이콘에서 사라지게 하고 싶다면 작업 관리자의 ①프로세스 탭을 클릭한 다음 ②Windows Defender notification icon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후 ③작업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의 트레이 항목에 더이상 디펜더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트레이 아이콘을 없애도 디펜더는 계속 실행중이니 만일 디펜더를 완전히 끄고 싶다면 다음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참고 :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설정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