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인코더로 동영상 좌우반전 거울모드 만들기

소프트웨어

요즘 어린 친구들의 꿈이 아이돌이라는 유행을 반증하듯이 유튜브에서는 각종 댄스 커버영상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아마추어 뿐만 아니라 댄스 전문 학원에서도 유튜브를 이용해 홍보를 하고 춤을 배우고 싶은 시청자는 거울모드(미러모드)를 통해 배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시청자의 요구를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일반모드와 거울모드를 둘다 올리는 것이 좋은데 가장 간단한 방법은 편집된 일반 모드를 거울 모드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거울모드 변환은 복잡한 프로그램 없이도 팟인코더를 통해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팟인코더 동영상 거울모드 변환하기

팟인코더에서 파일 불러오기

팟인코더를 실행한 다음 거울모드로 만들 동영상을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 선택하거나 인코딩 창에 파일을 드래그해 등록합니다.

파일을 불러온 다음 하단의 ‘PC 저장용’ 탭을 클릭한 다음 인코딩 옵션을 PC/PMP 용으로 변경 후 화면 크기는 ‘원본 크기 사용’, 영상 화질은 ‘고화질(100%)’, 파일 형식은 아이폰에서도 쉽게 동영상을 넣을 수 있게 MP4로 선택합니다.

세부설정 클릭

이제 좌우반전을 설정하기 위해 하단의 ‘세부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우반전 설정

환경설정 왼쪽의 ‘영상처리’ 메뉴를 클릭한 다음 영상회전 옵션에서 ‘좌우 반전’ 옵션을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거울모드로 변환

설정을 완료한 다음 오른쪽의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르면 변환이 시작되며 변환이 끝난 파일을 확인하려면 우측 하단의 ‘폴더열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