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링크를 항상 새탭으로 열수 있는 Open link in new tab

소프트웨어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검색 결과나 웹페이지안에 있는 링크는 사용하는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새탭 또는 새창으로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HTML을 구조적으로 보면 링크를 거는 <a href=""></a> 태그에 target="_blank" 옵션을 넣으면 새창으로 열리게 되어 있고 국내 홈페이지 대부분은 이러한 방식으로 링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해외 사이트를 많이 서핑해 본 사용자라면 눈치챘겠지만 해외 사이트들은 열려있는 페이지에서 바로 링크 페이지로 넘어가게 디자인 하고 있습니다.

이 이유는 링크가 열리는 방식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게 하는데 기인합니다. 이게 무슨 말인고 하면 target="_blank" 옵션을 붙여 링크를 걸면 ‘무조건’ 새탭으로 링크가 열리는데 반대로 아무런 옵션이 없으면 사용자가 현재 페이지에서 바로 여는것과 마우스 휠 버튼을 클릭해 새창으로 여는 두가지 선택중 하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또는 아마존도 클릭시 기본적으로 현재 페이지에서 클릭한 링크로 페이지를 옮기게 되어 있으며 구글 검색 결과 같은 경우에는 구글 검색 환경 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만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해외 사이트에서 링크를 무조건 새 탭으로 열고 싶은 경우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Open link in new tab을 사용해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Open link in new tab 다운로드

chrome open link in new tab 01 1

Open link in new tab 크롬 확장프로그램 링크

Chrome 웹 스토어에서 직접 검색하거나 위 링크를 클릭해서 크롬에 추가를 하면 되겠습니다.

Open link in new tab 설정

chrome open link in new tab 02 3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옵션에서 클릭했을때 새탭으로 열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끝.

여러 사이트를 입력하려면 줄을 바꿔서 입력하면 되는데 주의점은 프로토콜(http://, https://)을 제외한 도메인명만 입력해야 합니다.

chrome open link in new tab 03 5

아마존, 구글등 링크가 새탭으로 열리지 않는 해외 사이트에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