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팝업 차단을 해제하거나 허용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구글 크롬을 이용해 인터넷을 하다 보면 접속한 웹페이지에서 팝업을 띄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공지사항이나 안내, 광고등의 팝업이 떠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원하지 않는 페이지를 강제로 봐야 하기 때문에 크롬을 포함한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등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이용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해 팝업 창을 막고 있는 설정을 기본값으로 세팅해 놓습니다.

하지만 쇼핑몰 사이트 같은 경우 로그인 페이지나 쿠폰 알림 같은 사용자가 확인해야 하는 팝업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팝업 차단시 크롬 주소창 표시

크롬 PC 버전에서는 팝업 창이 뜨는 경우 주소 상자 오른쪽에 팝업 알림 아이콘을 통해 알려줘 팝업 창의 존재는 알려주지만 새 창으로 팝업을 열지는 않기 때문에 팝업 창의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팝업 차단 해제를 해야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크롬 PC 버전

크롬 PC 버전 팝업 차단 및 허용 설정하기

크롬 팝업 허용 설정 1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팝업이 차단되면 주소 표시줄 오른쪽의 ‘팝업 차단됨’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에 체크합니다.

크롬 팝업 허용 설정 2

또는 팝업을 해제하고 싶은 사이트의 주소창 왼쪽의 ‘사이트 정보 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 허용 설정 3

사이트 설정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 항목을 찾아 허용으로 옵션을 변경하면 해당 사이트의 팝업 창은 모두 허용 됩니다.

크롬 PC 버전에서 팝업을 허용한 사이트 관리 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팝업을 허용한 사이트 중에서 다시 차단을 하고 싶거나 등록된 사이트를 관리하고 싶은 경우 크롬의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팝업 허용 사이트 관리 1

크롬 설정에 들어간 다음 맨 아래의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 허용 사이트 관리 2

고급 옵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 허용 사이트 관리 3

콘텐츠 설정 페이지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 허용 사이트 관리 4

팝업 허용을 설정한 사이트 목록이 나오며 만일 다시 팝업을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다면 주소 오른쪽의 옵션 버튼으로 주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일 모든 웹사이트의 팝업창을 허용하고 싶다면 상단의 ‘차단(권장)’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해 모두 허용할 수 있습니다.

2 댓글. Leave new

  • 안녕하세요 크롬에 광고팝업창이 자꾸 떠서 해결이 안되어서 질문글을 남김니다.
    사이트 설정 에서 팝업 리디렉션이 허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 보는 사이트가 여러가지 계속 뜨는데.. 관리자가 허용해놨다고 되어있어요.
    차단된 사이트는 1개 (쿠팡) 나오고 허용된 사이트는 하나도 없구요.
    설정 -정리 에서 유해한 소프트웨어 찾기를 하면 찾아지지 않습니다. (계속 확인중으로 나옴…)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