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인 Windows Defender는 훌륭한 실시간 보호 기능으로 간혹 포터블 프로그램등을 바이러스로 오진해 격리시켜 버리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사용자가 직접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끈 다음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겠지만 보안 센터에 들어가서 설정하는 절차가 번거로운데, 해외의 개발자가 만든 Defender Control 프로그램을 이용해 마우스 원클릭으로 편하게 디펜더를 끄고 켤 수 있어 공유해 봅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1803 RS4

Defender Control 활용하기

Windows Defender Control 01

Soroum 홈페이지에서 Defender Control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은 설치가 필요 없는 단일 실행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을 지원하며 프로그램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서 ‘윈도우 디펜더 사용 안 함’ 버튼으로 끄기, ‘윈도우 디펜더 사용’은 켜기 설정이며 ‘보안 센터 열기’ 버튼을 클릭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완전히 중지하려면 레지스트리 수정이나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 설정을 해야 했는데 Defender Control로 ‘사용 안 함’을 설정하면 간단하게 디펜더를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 Control 02

또한 트레이 아이콘을 지원해서 옵션에 Defender Control 시작시 트레이 아이콘으로 최소화 해서 시작하는 옵션이 있기 때문에 자주 디펜더를 끄고 켠다면 시작 메뉴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좀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등록 방법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