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어플 – Downtube

iOS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없이도 백그라운드로 소리만 듣는 방법에 대해 이전 포스트에서 알아봤는데요.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접속시 이전과 다르게 PC버전으로 접속되며 영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막힌 상태여서 이번엔 백그라운드에서 유튜브를 재생할 수 있는 어플인 Downtube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iOS12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Downtube

Iphone Downtube Youtube Background Play 01

Downtube 앱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phone Downtube Youtube Background Play 02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 페이지에서 검색어를 입력 후 재생하면 끝. 홈 버튼이나 전원 버튼을 눌러 소리만 듣기도 가능합니다.

Iphone Downtube Youtube Background Play 03

애초에 목적이 음악 감상인 만큼 Downtube 앱 또한 음악 선택에 최적화 되어 있어 분위기에 따라 노래를 선곡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 유튜브 로그인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자주 듣는 플레이 리스트를 가지고 올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앱 내에서 자체적으로 플레이 리스트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니 번거롭더라도 직접 리스트를 만들면 되겠습니다.

Iphone Downtube Youtube Background Play 04

유튜브 프리미엄 같은 경우 사운드만 재생하기 떄문에 상대적으로 데이터를 적게 소비하는 반면 백그라운드 재생 앱 특성상 동영상을 로딩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과 같은 데이터를 소비하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데이터를 아끼고 싶다면 설정에서 ‘Choose Video Quality’를 선택한 다음 영상 해상도를 medium 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