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야간모드 활성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은 밤에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스마트폰을 할때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서 야간모드를 지원하는데요.

다크모드라고도 하는 야간모드는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줄일 뿐만 아니라 AMOLED 특성상 어두운 부분은 발광을 하지 않거나 발광 상태가 최소화 되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갤럭시 S10 야간모드 활성화 하기

Galaxy S10 Night Mode 01

야간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야간 모드로 이동한 다음 토글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Galaxy S10 Night Mode 02

야간 모드의 텍스트 쪽을 터치하면 야간 모드를 적용하는 시간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몰에서 일출까지’와 ‘직접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일몰/일출 시간은 기본 날씨 앱에서 데이터를 받아와서 적용하는 것으로 추측되고 직접 설정은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따라 시간을 강제할 수 있기 때문에 낮 시간대에도 배터리 절약을 위해 야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laxy S10 Night Mode 03

야간모드는 상단바와 설정, 전화, 메시지, 인터넷, 갤러리, 내 파일등 삼성 기본 앱들이 적용되어 앱이 어둡게 표현됩니다.

특히 인터넷 기본 앱은 웹 페이지 바탕을 어둡게 해주기 때문에 눈이 편하게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과 macOS를 비롯한 아이폰의 iOS등 요즘 운영체제들은 사용자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이렇게 야간모드를 추가해 주는데 밤에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저로써는 반길만한 옵션입니다.

갤럭시 S10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9.0을 탑재한 스마트폰도 야간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고 하니 눈 건강을 위해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