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해지 구독 취소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넷플릭스는 첫 가입시 무료로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달 정도를 체험해 보고 계속 볼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가입할때 필수적으로 결제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독이 되며 결제가 되기 때문에 만일 무료 기간동안만 사용하려면 날짜에 맞춰 사용자가 직접 해지를 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해지하기

넷플릭스를 해지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우선 사용자가 어떤 경로로 넷플릭스를 등록했는지 알아야합니다.

PC 또는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가입을 했다면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해지를 해야 하고,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구독을 해지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넷플릭스 앱을 설치하면서 가입을 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구독이 되어 있으므로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독을 해지해야겠죠?

첫번째.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구독 해지하기

Netflix Unsubscribe 01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 한 다음 사용자 아이콘을 클릭한 후 메뉴의 ‘계정’에 들어갑니다.

Netflix Unsubscribe 02

계정 페이지의 ‘멤버십 & 결제 정보’ 하단의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Netflix Unsubscribe 03

‘해지 완료’ 버튼을 누르면 구독이 해지되며 30일 이전인 경우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독 해지하기

Netflix Unsubscribe 04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넷플릭스 앱을 통해 가입을 한 경우 플레이 스토어에 구독이 등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메뉴의 ‘정기 결제’를 선택한 다음 넷플릭스를 찾아 해지하면 되며 만일 리스트에서 넷플릭스가 보이지 않는 경우 다른 구글 계정에서 구독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세번째. iOS(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 구독 해지하기

Netflix Unsubscribe 05

애플 기기 또한 마찬가지 요령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넷플릭스를 설치 후 가입한 경우 아이튠즈에서 구독이 될텐데요.

설정에서 상단의 애플 계정을 선택한 다음 Apple ID 페이지에서 ‘iTunes 및 App Store’를 선택합니다.

Netflix Unsubscribe 06

Apple ID에서 이메일 주소를 터치한 다음 ‘Apple ID 보기’를 선택하면 계정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서 ‘구독’을 선택한 다음 구독 내역에서 넷플릭스를 찾아 해지하면 되겠습니다.

해지시 자동 결제는?

무료 기간이라면 당연히 결제가 되지 않지만 깜빡하고 날짜를 놓쳤다면 유료 사용자로 전환되며 자동 결제됩니다.

만일 유료로 전환되었는데 사용 내역이 없다면 환불이 가능하니 혹시라도 원치 않게 자동으로 결제되었다면 넷플릭스를 사용하지 말고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환불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또한 유료 사용자가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해지를 한 경우 맴버십의 결제 주기 마지막날에 계정이 해지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