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영화나 드라마 같은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자가 보고 싶을때 볼 수 있는 주문형 서비스로 전세계에 상당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는 앱에 설정된 언어나 결제 수단과 관계 없이 사용자가 접속한 네트워크 IP를 기반으로 위치를 파악하고 해당 지역(국가)에 맞는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VPN을 이용하면 지역 제한 없이 넷플릭스 해외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각 국가의 법률이나 라이센스 계약등의 이해관계 때문이라고는 해도 해외에서 공개된 최신 콘텐츠를 못본다는 것은 괜히 손해보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무료 VPN으로 넷플릭스 해외 영상을 시청해 보려고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해 봤는데요.
스마트폰의 VPN 앱 같은 경우 상당히 느리거나 넷플릭스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무료VPN은 보안 문제 또는 업체에서 내 사용 로그를 제3자에게 판매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사용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나마 대안인 SoftEther VPN 같은 경우 일본 서버가 주류를 이루고 있고 접속이 자주 끊겨 넷플릭스 시청용으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해외 콘텐츠를 주로 보는 사용자는 마음편하게 유료 VPN을 사용하는게 대부분인데 필자같은 경우 가격이 가장 저렴한 surfshark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surfshark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는 경우 7일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 월 $1.99 수준으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참고 : Surfshark 프로모션
목차
넷플릭스 해외로 위치 변경하기
Surfshark는 거의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PC, 스마트폰, 스마트TV를 비롯해 애플TV나 미박스 같은 셋탑박스도 넷플릭스 해외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PC 같은 경우 VPN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후 미국 서버로 연결해서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끝.
스마트폰 같은 경우 GPS와 연동되어 위치 파악을 할수도 있기 때문에 GPS 위치까지 VPN 서버와 일치하게 바꿔주는 옵션을 활성화 해두면 마음이 편하겠죠.
미박스 같은 안드로이드 계열 셋톱박스에서도 플레이스토어에서 surfshark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같은 요령으로 설정한 다음 넷플릭스 해외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 애플TV 같이 VPN 앱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DNS 변경을 통해 넷플릭스 우회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를 볼 장치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DNS 주소를 surfshark에서 지원하는 스마트 DNS 주소로 바꾸면 우회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TV로 넷플릭스를 보는 사용자는 쓸만한 기능이라고 보여지네요.
넷플릭스를 우회할 경우 한글 자막은?
국내에 아직 서비스되지 않은 콘텐츠를 보기 위해 우회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글 자막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나 최근에 제작된 콘텐츠는 각 나라의 심의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런 경우는 한글 자막이 미리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보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고전작품 같은 경우 한국에 출시를 하려면 심의를 받아야 하는데 수요가 적다면 회사 입장에서는 이익을 볼 수 없으므로 아예 심의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한글 자막이 없으므로 안타깝지만 알아서 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