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VPN 확장프로그램 추천 TOP 5 2024년

소프트웨어

크롬 브라우저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선택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데요.

그중 크롬에서 지원하는 VPN 확장 프로그램은 자신의 실제 IP를 감추고 다른 IP로 변경해 익명성을 보장받거나 해외 IP로 우회해 지역에 따라 차단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VPN 확장프로그램은 별도의 프로그램과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며 운영체제 자체의 네트워크 주소를 바꾸는 대신 크롬에서 접속하는 웹페이지만 IP가 변경되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을 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VPN 사용법

How To Use Chrome Vpn 1
크롬 웹스토어에서 VPN 확장 프로그램 검색

링크 : Chrome 웹 스토어

크롬 웹 스토어에서 VPN을 검색하면 다양한 서비스 회사에서 올려놓은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며 Free로 표시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일정 트래픽(데이터 사용량)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How To Use Chrome Vpn 2
원하는 무료 VPN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주소창 오른쪽에 아이콘이 생성되며 회원가입을 한 다음 로그인 후 VPN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VPN 서비스 업체마다 지원하는 지역이 다르지만 대부분 한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PC에 설치하는 VPN 프로그램과 다르게 크롬 안에서만 IP가 우회되기 때문에 필요시 IP를 우회할 사이트는 크롬으로 접속하고 일반적인 접속은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 사이트를 구분지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크롬 IP 우회 무료 VPN 확장 프로그램 추천

크롬 웹 스토어에서 검색되는 VPN 서비스가 많이 있고 그 중 보안 이슈가 있는 업체들도 있기 때문에 아무리 무료 VPN이라지만 조금이라도 안전한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을텐데요.

그리고 무료 VPN 하면 속도가 느릴 것이라는 생각이 앞서는데, 보안 문제와 함께 무료로 사용해도 속도가 어느정도 나오는 서비스를 추려 추천 리스트로 만들어봤습니다.

Touch VPN

Chrome Recommendation Vpn Service 02
Touch VPN 크롬 확장 프로그램 화면

링크 : Touch VPN 크롬 웹 스토어

터치 VPN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지원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도 앱을 제공해서 윈도우10을 사용한다면 네트워크 트래픽 전체를 우회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TouchVPN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Connect 버튼을 누르면 끝.

우회 지역은 미국, 러시아, 독일, 캐나다,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을 제공하며 타사 서비스와 달리 프리미엄(유료) 명목으로 서비스를 차등하지 않습니다.

Chrome Recommendation Vpn Service 03
Touch VPN 속도 측정

속도는 다운로드 420Mbps, 업로드 310Mbps 정도로(1G 인터넷 사용) 무료 VPN중 탑클래스 급입니다. 이정도 속도면 토렌트를 돌려도 문제가 없겠네요.

Windscribe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Windscribe 1
Windscribe 크롬 확장 프로그램 화면

링크 : Windscribe – Free Proxy and Ad Blocker 크롬 웹 스토어

이메일로 가입시 한달 10GB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홍콩, 프랑스등 주요 10개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 답게 데이터로그를 남기지 않으며 유튜브, HBO GO, Kodi 등 서비스 우회를 지원합니다. 다만 무료 사용량이 많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웹서핑용으로는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토파일럿으로 가장 빠른 접속 지역을 자동으로 선택해 VPN에 연결하며 광고 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애드블럭이 필요 없습니다.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Windscribe 2
Windscribe 속도 측정

오토파일럿으로 지역 선택시 350Mbps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고 있어 동영상 서비스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료 사용자는 안티 멀웨어 및 AES256 암호화, 위협 도메인 차단등의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사용자는 확장 프로그램 하단에 남은 데이터가 표시되어 사용량을 확인해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otspot Shield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Hotspot Shield 1
Hotspot Shield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링크 : Hotspot Shield 크롬 웹 스토어

한때 크롬 VPN 하면 핫스팟쉴드를 떠올릴 정도로 많은 사용자층이 있었지만 요즘엔 저렴한 VPN 서비스가 많이 나와서 약간 시들해지긴 했습니다.

핫스팟실드는 하루 500MB 무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사용자 같은 경우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본사가 미국에 있기 때문에 핫스팟실드의 유료 플랜을 사용하더라도 접속자 IP 및 장치 ID등을 수집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가 기능으로 광고 차단과 쿠키 차단등이 있습니다.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Hotspot Shield 2
Hotspot Shield 속도 측정

370Mbps 다운로드 속도로 빠른 편이며 무료 플랜 사용시 독일, 캐나다, 러시아, 네덜란드, 자동 중 하나의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unnelBear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Tunnelbear 1
터널베어 확장 프로그램 화면

링크 : TunnelBear 크롬 웹 스토어

터널베어 또한 유명한 VPN 서비스로 크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라우저와 스마트폰 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달 500MB 무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용량이 적기 때문에 무료 사용자는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을 우회하는데 적합하지 습니다.

하지만 무료 사용자도 유료 사용자와 같은 보안을 적용하며 무료 사용자도 20개국 이상의 다양한 국가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도나 브라질, 아르헨티나 같이 다른 VPN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지역을 우회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Tunnelbear 2
터널베어 VPN 속도 측정

우회를 지원하는 국가가 다양하기 때문에 모두 테스트는 못하지만 주요 국가는 150Mbps 이상의 속도를 보여줘 웹서핑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무료 VPN ZenMate – 최고의 크롬 VPN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Free Vpn Zenmate 1

링크 : 무료 VPN ZenMate – 최고의 크롬 VPN 크롬 웹 스토어

속도는 느린편이지만 다양한 로케이션과 세이프 브라우징을 지원하며 이메일 로그인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스타트 버튼을 클릭하거나 국기 아이콘을 클릭해 VPN으로 경유할 지역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역 옆에는 즐겨찾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hrome Vpn Extension Recommendation Free Vpn 2
Free VPN 속도 측정

경유 지역을 독일로 했을 떄 기준으로 6.3Mbps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줍니다.

인터넷 정도만 할 수 있을 정도의 속도이기 때문에 위에서 소개한 서비스들이 문제가 생겼을 때 사용할만 할 것 같습니다.

무료 VPN 주의사항

다양한 VPN 서비스 중에서 그나마 안정적이고 보안에 이슈가 없는 곳만 선별해서 소개를 했지만 무료 VPN 같은 경우 접속하는 사람의 인터넷 기록을 포함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얘기죠.

HTTPS 프로토콜이 서버와 접속자의 통신을 암호화 하긴 하지만 무조건 신뢰해서는 안되며 검색 기록이나 사이트 접속 기록등을 서비스 회사에서 로그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 VPN은 되도록이면 간단한 서비스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무료 서비스인 만큼 서비스가 안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시간대에는 속도가 매우 느릴 수 있으니 완전한 익명성을 통해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필요로 한다면 유료 VPN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