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Ether VPN 다운로드 및 사용법

소프트웨어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자신의 IP를 숨기거나 해외 국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무료 VPN 프로그램 SoftEth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유료 VPN 플랜을 사용하면 되지만 가끔씩 한번 사용하는 경우 보통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VPN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크롬 VPN 확장 프로그램은 웹브라우저상의 데이터만 우회가 되기 때문에 PC에서 이용하는 모든 네트워크를 우회하기 위해서는 VPN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SoftEther VPN은?

SoftEther VPN은 일본의 쓰쿠바 대학에 다니던 제작자가 만든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서버 프로그램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oftEther VPN에서 접속할 수 있는 서버는 SoftEther VPN 서버 프로그램을 이용해 개설한 개인 또는 단체로 쓰쿠바 대학에서 제공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서버 운영자의 출처가 불분명하고 접속 LOG를 어떻게 취급하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타 무료 VPN이 그렇듯이 개인 정보에 민감한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로그인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 국내 심의가 늦어 공개가 미뤄진 신규 넷플릭스 영상을 보는데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SoftEther VPN 설치

Softether Vpn Tutorial 01

VPN Gate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SoftEther VPN Clien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oftether Vpn Tutorial 02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푼 다음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크게 다를게 없으며 Select Software Components to install 옵션에서 SoftEther VPN Client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SoftEther VPN 서버 접속하기

Softether Vpn Tutorial 04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더블 클릭합니다.

Softether Vpn Tutorial 05

Join the VPN Gate Academic Research Project? 화면에서 체크박스에 체크하지 않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옵션은 VPN을 사용할때 VPN 게이트 릴레이 서비스 및 VPN 게이트 리서치에 참여하는 것으로 내 컴퓨터가 VPN의 중계 서버로 작동되기 때문에 리소스 및 네트워크를 점유하게 됩니다. 무조건 꺼야 하는 옵션이겠죠?

Softether Vpn Tutorial 06

VPN을 사용할때 법률에 저촉되는 것을 하지 말라는 메시지입니다. VPN 서버에 접속할때마다 보이므로 아래의 Do Not Show this Message Again에 체크한 다음 Ag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Softether Vpn Tutorial 07

VPN 서버 리스트에서 접속을 원하는 서버를 선택한 다음 Connect to the VPN Serv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VPN 서버는 무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서버가 중지될 수 있으며 서버가 중지되면 VPN을 통해 접속했던 세션 또한 끊기게 됩니다.

안정적인 서버를 찾으려면 Uptime(가동시간)이 긴 서버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사용하려면 회선 속도(Line Speed)가 빠르고 사용자(VPN Sessions)가 적은 서버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Region(지역)은 일본을 비롯한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베트남, 중국, 미국, 말레이시아, 한국등 여러 지역의 VPN이 있으니 VPN을 접속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맞게 지역을 선택합니다.

Softether Vpn Tutorial 08

서버를 선택하면 TCP와 UDP 프로토콜 중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값인 TCP를 선택해 접속합니다.

Softether Vpn Tutorial 09

VPN 서버에 접속하면 VPN Gate Connection이 활성화 되며 VPN 서버의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VPN으로 우회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Softether Vpn Tutorial 10

만일 VPN 서버 접속을 끝내고 싶다면 VPN Gate Connection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Disconnect를 선택합니다.

서버 리스트에서 조금만 찾아보면 속도가 빠른 서버도 있기 때문에 1080P 화질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데 문제가 없으니 용도에 맞게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