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튜브 앱 로그아웃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구글 계정을 등록하면 연락처를 비롯한 GMail, 모바일 크롬, 유튜브등 구글 서비스 관련 앱에 자동으로 로그인 되는데요.

유튜브 앱에 연동된 계정을 로그아웃 하고 싶은 경우 유튜브 앱의 계정 항목에서 로그아웃을 하면 되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언제부턴가 로그아웃이 사라져 계정 관리를 통해 구글 계정을 삭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방법의 문제는 앞서 얘기했던 구글 서비스 앱들과 연동이 모두 해제되기 때문에 연락처 동기화를 사용한다면 상당히 피곤해 지는데요.

단순히 유튜브만 로그아웃 하고 싶다면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에서 유튜브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 9.0 Pie(파이)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 방법

How To Logout Of Android Youtube App 01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YouTube를 찾아 터치합니다. 상단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겠죠?

How To Logout Of Android Youtube App 02

YouTube 애플리케이션 정보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한 다음 ‘업데이트 삭제’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를 삭제하면 유튜브 앱이 초기 버전으로 되돌아 갑니다.

How To Logout Of Android Youtube App 03

유튜브 앱을 실행한 다음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터치 후 계정 전환에 들어가면 사라졌던 로그아웃 메뉴가 다시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터치해서 유튜브 앱을 로그아웃하면 되겠습니다.

만일 유튜브 앱에서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자주 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유튜브 앱을 업데이트 비활성화 설정하면 로그아웃 메뉴 사라짐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구글 플레이스토어 특정 앱 업데이트 방지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