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아이콘 크기 조정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의 홈 화면과 앱스 화면의 아이콘 크기를 조정해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갤럭시 S10은 기본적으로 아이콘이 가로 4개로 배치되어 있고 홈 화면은 세로 5개, 앱스 화면은 세로 6개로 배치되어 있으며 아이콘의 배치 갯수에 따라서 아이콘의 크기와 간격이 줄어듭니다.

아이콘 크기를 줄이면 한번에 많은 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홈 화면 정리에 유리하겠죠?

갤럭시 S10 아이콘 크기 조정하기

Galaxy S10 Change Icon Size 01

1. 갤럭시 S10의 홈 화면 빈곳을 길게 터치한 다음 나오는 옵션에서 ‘홈 화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Galaxy S10 Change Icon Size 02

2. 홈 화면 구성에서 ‘홈 화면 배열’을 선택하면 메인 화면의 아이콘 배열 갯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인 4×5에서 4×6, 5×5, 5×6을 지원합니다. 아이콘 배열 갯수가 많아질 수록 아이콘 크기도 작아지겠죠?

 

Galaxy S10 Change Icon Size 03

마찬가지로 홈 화면 구성에서 ‘앱스 화면 배열’을 선택하면 앱 서랍에서 보여지는 아이콘 갯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크기가 작아질 수록 아이콘 글자 또한 작아지는데, 만일 아이콘 글씨가 작아서 불편하다면 폰트 크기를 크게 키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갤럭시 S10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