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무료 입출금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금융

모든 은행들은 통장 계좌에서 입출금 내역을 문자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는 통장에서 자동 계좌 이체로 출금이 되거나 누군가 내 통장에 입금을 하는 경우 SMS 문자로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하며 자주 입금을 받는 개인사업자라면 필수적으로 신청하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국민은행 SMS 알림 서비스는 유료이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알림 서비스는 무료인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은행 입출금 문자는 유료

Kb Bank Deposit And Withdrawal History Sms 01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페이지

서비스 신청

  •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
  • 폰뱅킹은 서비스코드 922번에서 신청
  • 인터넷뱅킹은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수수료 (KB스타클럽 등급 기준)

  • 일반회원 900원
  • 골드/프리미엄스타 400원
  • MVP/로얄스타 면제

국민은행 입출금 통지 서비스는 900원으로 유료 서비스이며 KB스타클럽 등급에 따라서 400원, 또는 무료로 입출금 SMS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사용한다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MVP 등급이 아니라면 소액이라도 한달에 사용료를 내는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아까운 생각도 드는데, 국민은행 스마트폰 앱인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해 입출금 내역을 푸시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앱에서 무료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입출금 알림을 받을 수 있는 KB스타알림 앱이 국민은행 앱과 통합되면서 KB스타뱅킹에서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KB스타알림을 사용했다면 앱을 지우고 KB스타뱅킹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How To Set Up Deposit And Withdrawal Notifications For Free In Kb Star Banking App 1

아이폰을 기준으로 했지만 안드로이드(갤럭시) 계열 또한 같은 방법으로 입출금 알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터치 후 환경설정 > 알림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Up Deposit And Withdrawal Notifications For Free In Kb Star Banking App 2

알림설정 화면에서 알림(Push) 동의를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입출금 알림 신청하기를 터치 한 다음 입출금 통장 리스트 오른쪽의 알림을 통장별로 활성화 합니다.

How To Set Up Deposit And Withdrawal Notifications For Free In Kb Star Banking App 3

입출금 알림 설정을 하면 잠금화면상태일 때나 아이폰을 사용중일 때 푸시 알림으로 입출금통지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w To Set Up Deposit And Withdrawal Notifications For Free In Kb Star Banking App 4

알림 센터에서 내역을 삭제해도 KB스타뱅킹 앱에 로그인 후 알림 아이콘을 선택하면 알림함에 입출금 알림내역과 금융정보 알림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설정 옵션에서 자동이체와 예적금 만기일 알림등 입출금 계좌 뿐만 아니라 가입되어 있는 다양한 국민은행 금융상품에 대한 만기 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며 외화예금 알림도 신청할 수 있으니 은행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싶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알림에 체크해서 활용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