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및 PDF 저장하는 방법

금융

예금잔액증명서는 발급한 날짜를 기준으로 통장의 평잔이 얼마인지 기재되어 있으며 사회 초년생의 신용카드 발급 또는 비자 발급 시에 예금잔액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모바일 앱을 이용해 증명서를 신청하면 되며 신청 시 작성한 이메일로 증명서 링크가 발송됩니다.

프린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예금잔액증명서 PDF로 저장한 후 팩스로 발송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방법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신청 후 프린트를 할 때 절차 상 컴퓨터가 필요하며 발급 신청만 하는 경우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아래 설명은 모바일을 기준으로 했으며 PC에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설명에 있는 동일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1
  1. KB스타뱅킹 앱에 로그인한 다음 메뉴를 펼칩니다.
  2. 뱅킹 > 편의서비스 > 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3. 증명서 발급 화면에서 예금잔액증명서를 터치합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2
  1. 발급수단 선택 화면에서 PC 출력을 선택 후 증명서 발급신청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신청정보 입력 화면에서 이메일을 입력 후 한글 또는 영문잔액증명을 선택합니다.
  3. 발급할 증명서의 계좌를 선택합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3
  1. 증명서 발급매수와 발급기준일, 사용목적, 수수료 출금계좌 및 비밀번호를 차례대로 선택해 입력합니다.
  2. 예금잔액증명서 신청을 마치면 입력한 이메일로 링크가 발송됩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출력 및 PDF 저장하기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는 PC에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출력할 수 있으며, 프린터 출력 화면에서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저장 시 모바일 팩스를 이용해서 출력 없이 팩스를 발송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출력 및 Pdf 저장하기 1
  1. 예금잔액증명서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의 받은 메일에서 증명서 발급 메일을 확인합니다.
  2. 메일 내용 하단의 증명서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출력 및 Pdf 저장하기 2
  1. 증명서 출력 화면에서 대상 증명서를 선택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출력 및 Pdf 저장하기 3
  1. 인쇄 옵션에서 대상을 PDF로 저장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만일 프린터 출력을 원하는 경우에는 연결된 프린터 모델을 선택합니다.

마치며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를 수령하는 방법은 3가지로 지점 수령과 등기 우편 수령, PC 출력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방법은 컴퓨터를 통해 직접 예금잔액증명서를 출력하는 방식으로 추가적인 비용 없이 편하게 증명서를 필요한 곳에 제출할 수 있으며 팩스 전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PDF로 저장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발급 시 평잔 50만원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증명하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