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문자 수신 확인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요즘엔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는 빈도는 줄어들었지만 업무상 문자메시지를 보낸 경우 보낸 문자를 읽었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는데요.

카카오톡 같은 경우는 메시지의 ‘1’로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했는지 알 수 있지만 SMS 문자는 상대방이 읽었는지 체크하는 기능이 없기 떄문에 중요한 문자 같은 경우 확실히 메시지를 받았는지 알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문자 받음/읽음 확인 기능을 이용하면 상대방이 문자를 받았는지,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갤럭시 S10 뿐만 아니라 갤럭시 S8, 노트8 이상이라면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문자 수신 확인 설정하기

Galaxy S10 Checked The Message 01

문자 앱을 실행한 다음 문자를 받을 연락처를 선택 후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받음 확인 메시지 요청’과 ‘읽음 확인 메시지 요청’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Galaxy S10 Checked The Message 02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상대방이 확인시 [등기문자]로 메시지를 받았는지, 읽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문자는 피처폰 시절부터 있던 기능이며 피처폰에서는 문자를 선택해야만 확인이 가능했기 때문에 등기문자가 유용한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푸시 알림창으로 메시지를 먼저 확인할 수 있으며 받은 사람이 문자를 선택하지 않으면 ‘메시지를 읽었습니다.’라는 알림은 전송되지 않기 때문에 읽음 메시지 기능은 실효성이 떨어집니다.

통신사간 등기문자 지원

발신수신
KTSKU+
KT받음 확인, 읽음 확인받음 확인받음 확인
SK수신 확인수신 확인수신 확인
U+XXX

문자 확인 기능은 KT에서만 제대로 지원하며 타 통신사와는 위와 같은 제약이 있습니다. 등기문자는 유료로 44원이 부과되는데, 요금제의 무료 메시지와 별개로 과금되니 참고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