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팟플레이어 팝업 광고 제거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팝업 광고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2019년 7월 31일자로 업데이트된 팟플레이어 v1.7.19955에는 광고가 추가되고 팟플레이어 설치시 중간에 ‘추가 소프트웨어’ 항목으로 AVAST 백신을 설치하는 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비롯한 카카오 서비스들이 하나 둘 광고를 달기 시작하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함만 늘어나는데요.

보기 싫은 카카오 팟플레이어 광고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hosts 수정으로 카카오 광고 서버를 내 컴퓨터로 속여보자

우리가 도메인을 입력하면 DNS에 서버 IP를 요청해 해당 도메인이 연결된 서버에 접속 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윈도우의 Hosts 파일은 윈도우가 DNS보다 우선적으로 참조하는 네트워크 경로가 담긴 파일로 도메인에 연결되는 IP를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Hosts 파일에 카카오 광고 서버를 자신의 컴퓨터(localhost)로 돌리면 광고가 안나오는 것이죠.

메모장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hosts 파일은 시스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수정을 하려면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메모장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을 실행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창이 뜨는데 ‘예’ 버튼을 클릭해 실행합니다.

hosts 파일 경로 찾아 열기

메모장 상단 메뉴의 파일 > 열기를 클릭한 다음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변경한 다음 hosts를 선택해서 열어줍니다.

hosts 파일에 카카오 광고 서버 추가
127.0.0.1 p1-play.edge4k.com
127.0.0.1 p2-play.edge4k.com
127.0.0.1 p1-play.kgslb.com
127.0.0.1 kyson.ad.daum.net
127.0.0.1 display.ad.daum.net #라이브 방송 시청 안됨
127.0.0.1 analytics.ad.daum.net #라이브 방송 시청 안됨

위 도메인 주소와 IP 정보를 복사해 붙여 넣은 다음 저장합니다.

참고로 아래 두개를 입력하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없기 때문에 라이브 방송 시청자라면 4줄만 입력하면 됩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 구버전 설치

팟플레이어 광고 없는 구버전 다운로드

카카오 광고 서버는 언제든지 추가/삭제될 수 있고 라이브 방송 시청자는 간헐적으로 광고가 송출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위 방법으로 광고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광고가 포함되지 않은 카카오 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설치하는 것이죠.

광고가 없는 마지막 버전은 1.7.18958으로 아래 링크를 이용해 다음(DAUM)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업데이트 하지 않게 설정

구버전을 설치한 다음 환경 설정 > 기본 설정의 업데이트 옵션을 ‘자동 업데이트를 하지 않음’으로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6 댓글. Leave new

  • 언제부턴가 생전 못보던 광고가 우측하단에 자꾸 떠서 이게 왜뜨지 뭐가 깔렸지 하고 프추제 가서 봐도 모르겠고 그냥 포멧해버리고 다시깔까 하고 몇일동안 뭔지 몰랐는데 요놈이었던거 같네요. 정말개짜증.. 요즘젊은층은 핸드폰 뭐만깔면 광고뜨니 별로 짜증나지 않을수있겠지만 예전 세대 컴퓨터로 인터넷하던 사람들은 자기가 깔지않은거 뭐하나만 떠도 짜증나죠..
    아무리 수익을 내야하지만 정말 기본적인 사람으로치면 숨쉬고 먹고 싸는 프로그램에도 다 광고를 넣어버리니 나중에는 컴퓨터 부팅 바이오스 화면에도 보드제조사 끼고 광고나올판..ㅋ
    요즘핸드폰 동영상 플레이어들은 영상 보다가 중간에 광고타임 있다면서요ㅎㅎㅎ

    응답
  • 차라리 팟플레이어 유료버전 냈으면 별말 없었을거같은데요

    응답
  • 감사합니다. 내용이 좋으면 하트를 누르라 했는데,
    하트를 찾을 수 없네요 ^^

    응답
  •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팝업 막으려고 팟플레이어를 방화벽으로 차단했더니 유튜브 링크가 안 열리고, 유튜브 링크 열 수 있게 차단해제 했더니 또 꼴사나운 팝업 계속 봐야 하고, 완전 짜증나 있었는데, 시원하게 해결해주셨네요.

    응답
  • 고맙습니다

    응답
  • 지는 익스트림 매뉴얼님만 믿읍니다 윈도우 디펜더 어쩌다 5진 얻어걸리더군요 설령 바이러스 재섭게 얻어걸려도 이거는 희대의 블랙기업 KAKAO탓이지 저는 단하루도 익스트림 매뉴얼님을 원망한적 단한번도 없읍니다 다들 욕할거면 카카오탓하고 카카오와 이더리움 망하기를 기원하세요 익스트림 매뉴얼님은 아무잘못없읍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