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전화번호 비공개 설정 방법

모바일 앱

텔레그램에서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못보게 비공개로 숨겨보자

텔레그램은 이메일 대신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본인 인증을 하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목록중 텔레그램 사용자가 있다면 텔레그램 연락처에도 등록이 되는데요.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보안과 프라이버시인데, 텔래그램을 설치하고 그냥 사용하면 전화번호를 비롯한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는데, 전화번호를 비공개로 설정하고 전화번호 대신 상대방에게 알려줄 수 있는 아이디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텔래그램 전화번호 비공개 설정

Telegram Hide My Phone Number 01

1. 텔래그램 앱을 실행한 다음 메뉴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Telegram Hide My Phone Number 02

2. 개인 정보 및 보안 > 전화번호로 이동합니다.

Telegram Hide My Phone Number 03

3. 내 전화번호를 볼 수 있는 사람 옵션을 없음 으로 선택하고 내 번호를 기반으로 연락처를 찾는 Who can find me by my number? 옵션을 내 연락 상대로 변경합니다.

위 두가지 옵션을 변경하면 상대방이 전화번호를 이용해 텔래그램 연락처에 등록할 수 없으며 본인이 다른 사람을 연락처에 추가하는 경우 XX님과 내 전화번호 공유 옵션을 해제하면 상대방이 나의 전화번호를 알 수 없습니다.

텔레그램 아이디 설정

Telegram Hide My Phone Number 04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비공개 설정시 다른 사람이 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대외적으로 활동할때 사용할 아이디를 설정하면 좋습니다.

설정 > 사용자명으로 이동한 다음 원하는 아이디를 설정해서 다른 사람에게 아이디를 알려줘 연락처에 등록할 수 있게 하거나 https://t.me/아이디 형식의 주소를 통해 대화방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