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가상번호로 부계정 가입하는 방법

모바일 앱

텔레그램은 최근들어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채팅 앱으로써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채팅방을 운영하면서 적절한 관리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것이 바로 부계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텔레그램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부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부계정 가입하기

부계정이란,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채팅방을 운영하기 위해 만드는 계정으로 보통은 주계정과 부계정이라는 용어로 나누어 사용하며, 주계정과는 별개로 운영됩니다.

이를 통해,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채팅방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 채팅방마다 다른 이름과 프로필 사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은 안드로이드(갤럭시)를 기준으로 했지만 아이폰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부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가상번호 앱 설치

텔레그램 부계정을 만들 때 가상번호를 사용하며 텔레그램 가상번호란, 실제로 전화번호가 없는 가상의 번호로 이를 이용하여 텔레그램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실제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익명성이 보장되며 여러 개의 텔레그램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가상번호 앱 설치하기 1
Talkatone 앱 설치
  1. Google Play에서 Talkatone: Texting & Calling 앱을 설치합니다.
텔레그램 가상번호 앱 설치하기 2
구글 계정으로 회원 가입
  1. Talkatone을 실행한 다음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텔레그램 가상번호 앱 설치하기 3
전화번호 생성
  1. 구글 계정 접근 권한을 허용합니다.
  2. 가상전화번호 생성 화면에서 Skip을 눌러 사용자 위치와 다른 전화번호를 생성합니다.
텔레그램 가상번호 앱 설치하기 4
전화번호 확인
  1. 가상번호가 생성되면 스크린샷을 찍거나 메모해 놓은 다음 CONTINUE 버튼을 탭합니다.
  2. Talkatone Plus 안내 화면에서 하단의 Maybe Later 버튼을 터치해 스킵합니다.

텔레그램 부계정 만들기

텔레그램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계정을 로그아웃 한 다음 회원 가입 화면으로 이동해서 앞서 발급받은 가상전화번호를 이용해 부계정을 생성합니다.

가상전화번호 인증 과정에서 TalkaTone을 통해 국제 전화 수신이 필요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사용한 전화이기 때문에 국제 전화 요금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상 전화번호 인증

텔레그램 가상 전화번호 인증 1
텔레그램 내 전화번호 입력
  1. 텔레그램 앱을 실행한 다음 회원 가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내 전화번호 입력 화면에서 Talkatone에서 발급 받은 가상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텔레그램 가상 전화번호 인증 2
코드 전화로 받기
  1. 입력한 가상전화번호로 코드가 전송되며 Talkatone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만일 문자를 열었을 때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았거나 유료 결제를 요구하는 메시지가 뜰 경우 3분을 기다립니다.
  3. 텔레그램에서 코드를 입력하세요 화면 하단의 ‘코드를 불러주는 전화 받기’를 선택합니다.
텔레그램 가상 전화번호 인증 3
코드 입력
  1. Talkatone을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불러주는 숫자 코드 6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2. 코드 인증을 마친 다음 텔레그램 회원 가입 절차를 진행해서 부계정을 생성합니다.

텔레그램 앱이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으면 코드를 불러주는 전화 역시 한국어로 숫자를 불러주기 때문에 문제 없이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코드를 불러주는 전화는 딱 한 번만 받을 수 있으므로 코드를 잘 들어야 합니다.

텔레그램 부계정 차단된 전화번호 해결하기

텔레그램 부계정 차단된 전화번호 해결하기 1
텔레그램 차단된 전화번호입니다. 화면

위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텔레그램 부계정을 가입할 때 가상전화번호 입력 과정에서 ‘차단된 전화번호입니다.’ 화면이 뜨는 경우 동일한 전화번호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로 다른 가상전화번호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Talkatone에서는 무료로 1번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부계정 차단된 전화번호 해결하기 2
Free Number Burn
  1. Talkatone 앱을 연 다음 더보기 > Settings로 이동합니다.
  2. 화면 상단의 계정 정보 화면에서 불꽃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Free Number Burn 항목에서 Burn now 버튼을 터치합니다.
텔레그램 부계정 차단된 전화번호 해결하기 3
새로운 가상전화번호 확인
  1. Burn Number를 실행하면 새로운 가상전화번호를 받급 받습니다.
  2. 새로운 가상전화번호를 이용해 텔레그램 부계정을 생성합니다.

7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