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지인 또는 오픈채팅방을 이용해 대화를 하다 보면 재미있는 사연이나 황당한 사연이 생기기 마련인데, 커뮤니티나 페이스북을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이면 이런 재밌는 스토리를 캡쳐해서 인터넷에 공유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인 볼륨키+전원 버튼을 이용해 스크린샷을 찍는데, 이렇게 스크린샷을 찍으면 카카오톡 대화창에 보이는 프로필 사진(프사)와 카카오톡에 나타나는 이름등 개인정보가 고스란히 노출될 수도 있기 떄문에 사진 편집 앱을 이용해 개인 정보를 모자이크 처리해야 하는 불편합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6.3.2 버전 이후 추가된 익명 캡쳐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필 이름이 랜덤으로 표시되고 프로필 사진 또한 자동으로 모자이크 되어 편하게 대화방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목차
카카오톡 익명 캡쳐하기
1. 캡쳐할 대화방에서 좌측 하단의 + 버튼을 터치한 다음 캡쳐를 선택합니다.
2. 캡쳐할 첫 말풍선과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 영역을 지정한 다음 하단의 ‘프로필 가리기’ 옵션을 체크하면 대화방의 프로필 사진이 모자이크 처리 되며 대화명이 카카오 프렌즈 이름으로 랜덤 변경됩니다.
3. 오른쪽 하단의 저장 메뉴에서 갤러리로 저장하거나 공유 기능을 이용해 다른 사람에게 캡쳐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에서 익명 캡쳐하기
카카오톡 PC버전에서도 익명 캡쳐를 지원합니다.
1. 대화방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한 다음 대화 내용 > 대화 캡쳐를 선택합니다.
2. 첫 말풍선과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 캡쳐할 대화 영역을 지정합니다.
3. 모자이크 옵션을 선택한 다음 캡쳐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대화 내용을 스크린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