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벨소리 MP3 등록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좋아하는 노래를 MP3로 가지고 있다면 갤럭시 S10의 벨소리로 등록해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잘 꾸미지 않는 편이라 아이폰을 쓸 때는 기본 벨소리가 마음에 들어 줄곳 사용했지만 갤럭시 S10 기본 벨소리는 마음에 드는게 없어 MP3 파일을 이용해 벨소리를 지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추가한 벨소리는 소중한 연인이나 가족같은 특정 연락처의 벨소리를 따로 지정하거나 연락처를 그룹으로 관리한다면 그룹별로 벨소리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가 왔을때 바로 알아챌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서 MP3 파일을 벨소리로 등록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갤럭시 S10 벨소리 등록하기

튜토리얼 환경 : OneUI 1.2

How To Set Custom Ringtone 01

1. 갤럭시 S10의 설정 > 소리 및 진동 > 벨소리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Custom Ringtone 02

2. 벨소리 선택 옵션 상단의 +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벨소리로 등록하고 싶은 음원을 선택합니다.

하이라이트 재생 기능은 선택한 음원의 파형을 분석해 파형이 가장 꽉 찬 부분(고조되는 부분)을 자동으로 선택해 주며 하이라이트 재생 옵션을 끄면 음원의 처음 부터 벨소리로 등록됩니다.

만일 사용자가 정확히 원하는 부분만 벨소리로 등록하려면 따로 음원을 편집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