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방문없이 이체한도 증액하는 방법

금융

국민은행 통장을 개설하면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하루에 이체 가능한 액수인 이체한도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보통 처음 이체한도를 설정할때 혹시나 하는 생각에 금액을 적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다 보면 이체한도가 적어 이체한도를 증액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대금 결제나 부동산 거래등 큰 돈이 왔다갔다 하는 경우 이체한도를 증액하려면 은행 지점에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해야 하지만 직장인 같은 경우 은행을 방문할 시간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고 있다면 스타뱅킹 앱을 이용해 이체한도를 조회해 보고 스타샷 기능을 통해 이체한도를 증액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하기

Change Of Transfer Limit For Kookmin Bank 01

KB스타뱅킹 앱의 전체메뉴를 선택한 다음 스타샷으로 이동합니다.

Change Of Transfer Limit For Kookmin Bank 02

KB스타샷은 지로 영수증을 통한 공과금 납부나 통장, 보안매체 재발급, 통장 분실신고 같이 지점에 방문해서 처리해야 하는 업무의 일부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으로 통장의 한도증액 또한 가능합니다.

스타샷을 처음 이용한다면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Change Of Transfer Limit For Kookmin Bank 03

KB스타샷에 접속한 후 메뉴의 변경/등록 > 이체한도를 선택합니다.

Change Of Transfer Limit For Kookmin Bank 04

인터넷뱅킹은 공인인증서와 함께 보안카드 또는 OTP로 인증을 하게 되는데 인증수단마다 최대 이체한도가 달라집니다.

Change Of Transfer Limit For Kookmin Bank 05
  • 보안카드 – 1일 이체한도 : 1천만원 / 1회 이체한도 1천만원
  • OTP – 1일 이체한도 : 5억원 / 1회 이체한도 1억
  • 기업뱅킹 – 1일 이체한도 : 50억원 / 1회 이체한도 10억

보안매체별 최대 이체한도는 위와 같으며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매체에서 허용하는 한도 안에서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예금, 펀드, 대출이자, MMF환매등은 1일 이체한도에 포함되지 않는 금액이니 참고해 주세요. 한도 입력을 마친 다음 마지막 화면에 신분증을 카메라로 스캔해서 인증합니다.

이체한도 30만원 제한 통장은?

Change Of Transfer Limit For Kookmin Bank 06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한 보통예금 통장은 ‘한도제한 계좌’로 분류되어 1일 이체한도가 3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대포통장 및 코인 거래시 실명 확인을 목적으로 하는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비대면으로 통장을 만들었을때 자동으로 제한이 걸리며 한도제한계좌의 제한을 풀기 위해서는 아파트 관리비 같은 공과금 납부, 통신비 납부, 신용카드 대금 납부 같은 내역이 3개월 이상 있어야 하며 지점에 방문해서 풀어야 합니다.

필자도 모바일뱅킹으로 보통예금 통장을 만들었는데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져서 고객센터에 확인해보니 위와 같은 답변을 들었으며 지점에 따라 4대보험이나 재직증명서 같은 서류가 있으면 풀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가까운 지점에 전화로 문의해서 해결하는 것이 빠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푸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