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전월실적, 혜택 적용 쉽게 확인하는 방법

금융

신용카드는 자신의 신용도에 맞게 설정된 한도 내에서 대금을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당장 현금이 없어도 지출을 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소비를 선호하게 된다.

자신의 소비패턴에 최대한 맞춰 그에 맞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포인트 적립이나 결제일할인등 은근히 쏠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한 소비자라면 신용카드를 여러장 발급받아 업종에 최적화된 카드를 사용하게 된다.

개인적으로도 3장 이상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며 5%이상의 높은 피킹률을 유지하기 위해 소비패턴에 맞는 새로운 신용카드 상품이 나오면 발급받아 사용하기도 하는데 한가지 문제는 신용카드의 전월실적과 혜택범위를 일일히 체크해야 하는 것이다.

신용카드의 혜택이 클수록 전월실적을 요구하게 되며 상품권이나 공과금 같이 실적에서 제외되는 업종까지 계산해서 신경을 써야 전월실적을 채우지 못하는 상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통해 전월실적을 확인하게 된다.

이렇게 전월실적에 신경을 써도 소지한 카드별로 자잘한 혜택까지 숙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카드사에 상관없이 전월실적과 소지한 카드의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볼까 한다.

전월실적, 혜택 조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더쎈카드

신용카드 전월실적계산 혜택확인 더쎈카드 01

‘더쎈카드’ 앱은 공인인증서 또는 카드사 ID로 연동해 소지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전월실적과 결제금액, 적용되는 혜택을 모아 보여주는 기능을 하는 앱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모두 서비스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과 아이폰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전월실적계산 혜택확인 더쎈카드 02

더쎈카드는 공인인증서 또는 카드사 ID를 이용한 연동과 카드 사용시 오는 SMS 문자를 읽어들여 카드를 인식하는 방식을 제공하는데, SMS 이용 알림을 사용하지 않고 카드사 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편의에 맞춰 등록하면 된다.

참고로 더쎈카드에서 공인인증서로 카드 정보를 읽어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이유는 사용자가 신용카드사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이므로 이땐 사용하는 카드사를 개별적으로 로그인해 추가하면 된다.

신용카드 전월실적계산 혜택확인 더쎈카드 03

신용카드를 추가한 다음 ‘내카드’ 탭을 보면 카드 전체 당월 사용금액과 청구금액 합계를 비롯해 카드별로 사용 금액과 현재 실적, 필요 실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월실적 관리가 편하며 받은 혜택과 혜택 한도등 체리피커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카드를 터치해 보자.

신용카드 전월실적계산 혜택확인 더쎈카드 04

카드를 터치하면 ‘실시간 청구서’ 탭으로 이동하며 카드별로 혜택 통합 한도와 월간 혜택, 연간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혜택 내역을 선택하면 영역별로 상세 혜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카드로 결제한 가맹별로 결제 금액과 받은 혜택을 나눠 보여주기 때문에 카드사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디테일한 통계 확인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전월실적계산 혜택확인 더쎈카드 04 02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전월실적과 혜택 조건을 정리해 보여주며 이번달에 인정되는 실적과 필요실적을 보여줘 따로 실적 계산을 할 필요가 없다.

신용카드 전월실적계산 혜택확인 더쎈카드 05

‘더쎈사용’ 탭에서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가맹(업소)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으며 입력한 가맹점에 유리한 카드를 소개해 주는데 광고성 추천이 다분하므로 이 부분은 사용자가 직접 판단해야 하는 부분.

신용카드 전월실적계산 혜택확인 더쎈카드 06

앱 상단의 ‘더쎈카드’ 로고를 터치하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앞서 확인해봤던 정보들을 요약해서 보여주며 소비한 금액을 영역별로 표시해 소지한 카드중에서 혜택이 많은 카드를 오른쪽에 보여준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사용자가 소비한 금액과 그에 따른 혜택은 정확하게 계산되어 보여지지만 혜택 예상 같은 경우 조건 변수가 많으면 조금씩 틀리는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은 사용자가 참고 정도만 해야겠다.

마치며

더쎈카드 앱은 소지한 신용카드와 소비금액을 기준으로 혜택 및 전월실적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기 때문에 놓치는 혜택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소비 영역을 체크해 다른 카드로 빌드업을 하고 싶은 체리피커라면 적극 활용해보길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