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AOD 충전중 화면 해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OneUI 2를 적용한 안드로이드Q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갤럭시 S10에서는 무선 충전 또는 유선 충전시 충전중 표시와 배터리 잔량이 AOD(Always On Display) 방식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문제는 AOD를 비활성화 해도 충전 표시가 계속 표시가 되어 스마트폰을 아끼는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번인이 되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하고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거나 무선 충전기에 올려져 있다면 굳이 충전 표시를 해놓지 않아도 충전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충전 표시가 불필요한데, 만일 충전 표시를 화면에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How To Turn Off The Galaxy S10 Charge Indicator Title

갤럭시 S10 시리즈 뿐만 아니라 OneUI 2가 적용된 S10 5G, 노트10등의 모델도 같은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 AOD 충전중 화면 해제하기

How To Turn Off The Galaxy S10 Charge Indicator 01

충전 화면이 AOD에 표시되기 때문에 AOD와 옵션과 연관이 있을 것 같지만 충전 표시 옵션은 따로 존재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옵션으로 이동한 다음 ‘충전 정보 표시’ 옵션을 끄면 더이상 충전 화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